news

뉴스

게이트커팅 자동화기기와 사상작업을 빠르게!

2022-04-22

게이트커팅

L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플라스틱 사출 과정에서 가장 흔하게 그리고 자주 발생하는 작업중 하나가 바로 게이트커팅, 사상작업입니다! 이 작업은 플라스틱 사출성형 과정에서 발생하는 스프루나 게이트 부위를 깨끗하게 절단하여 최종 작업자에게 인계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가장 단순한 작업이지만 다소 번거롭고 단조로운 업무이다보니 손이 많이 가기도 하면서 동시에 로봇을 비롯한 자동화기기를 도입하지 않으면 작업자가 하나씩 절단을 해야 하는 작업이다보니 인력이 낭비될 수 밖에 없는 작업 가운데 하나입니다.

 

저희 나우로보틱스가 블로그를 통해 그동안 다양한 게이트커팅 사례를 보여드렸는데요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이러한 작업을 최근에는 자동화기기나 산업용 로봇 등을 도입해 쉽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도록 생산 체계를 바꿔나가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실제로 자동화기기를 도입함으로서 업무 효율을 몇배 이상 끌어올리는 경웅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나우로보틱스가 게이트커팅을 자동화하기 위해 자동 게이트커팅기를 이용하여 실제로 사상작업을 성공적으로 자동화한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현장에는 플라스틱 사출을 진행하고 난 후 자동 게이트커팅기를 이용하여 빠르게 사상작업을 진행하고 완료하는 공정을 적용했습니다!

 

우선 사출기에서 사출성형 공정이 끝난 제품을 취출로봇의 지그가 취출을 진행하는데요, 이 지그에는 저희가 형상지그를 별도로 제작했습니다! 형상지그를 별도로 제작한 이유는 취출 시에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제품의 손상을 최소화 해주면서 안전하고 매끄럽게 취출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다 정교하고 세밀한 작업이 요구될때는 형상지그를 별도로 제작해 사용한다면 더욱 안전하고 정확하게 취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게이트커팅
게이트커팅
게이트커팅

빼오고 난 후 사출기 밖으로 꺼내게 되면 스프루를 분리하는 작업을 빠르게 진행합니다!

게이트커팅
게이트커팅

그리고 자동 게이트커팅기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나우로보틱스가 별도로 제작한 자동화기기 입니다! 이 기기에 지그가 사상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정확하게 안착시킵니다!

게이트커팅
게이트커팅

안착을 시키고 나면 이제 사상작업이 진행되는데요. 자동화기기가 먼저 제품을 1차로 한 번 눌러주고 난 후 커팅하는 부위에 맞춰 정확하게 절단을 해줍니다!.

게이트커팅
게이트커팅
게이트커팅

게이트커팅 작업이 모두 완료되면 컨베이어에 해당 제품을 배출하여 최종작업자에게 전달을 해줍니다! 작업자에게 전달해 주면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게이트커팅 사상작업은 모두 끝나게 됩니다!

게이트커팅
게이트커팅

조금 더 가까운 위치에서 자동화기기로 게이트커팅 작업을 진행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형상 지그가 취출해온 제품이 정확하게 안착한 후에

1차로 한 번 제품을 눌러주고 게이트 부분을 정확하게 절단하여 마무리 해주는 모습입니다!

게이트커팅
게이트커팅

간단한 사상작업이지만 이전에는 수작업으로 진행을 모두 해야했기에 시간적으로나 인력적으로 상당히 부담이 되고 효율적인 면에서 크게 떨어지는 작업이었죠. 하지만 이렇게 자동 게이트커팅기를 이용해 자동화를 구현해 놓음으로써 훨씬 더 간단하고 편리하게 생산 공정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다!

또한 형상지그를 별도로 제작해 줌으로서 사출기 안의 금형에서 취출하는 과정에서 혹시라도 제품에 손상이 가는 경우를 방지해주고 안전하고 깨끗하게 취출을 마무리 해줬습니다! 더욱 효율적인 생산자동화를 위해 자동화기기를 이용하여 안전하고 빠른 생산환경을 구축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