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나우로보틱스, 자체 로봇 개발·양산 체계 구축

2021-09-01

로봇산업은 잠재력이 높은 분야다. 이에 국내에서도 로봇산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발표하며 힘쓰고 있다. 

2016년에 시작된 (주)나우로보틱스(이하 나우)는 지난 6년 동안 스마트공장 구축에 최적화된 자동화 장비, 산업용 로봇 및 소프트웨어를 공급해온 로봇 전문 기업이다. 

현재 나우는 로봇 기업으로의 본격적인 성장을 위해 자체 로봇을 개발해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현재 개불중인 로봇은 내년 초 출시할 계획이다. 

더욱이 로봇은 산업현장 뿐 아니라 서비스, 의료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어 사용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기술 고도화도 필요하다. 

이에 따라 산업용 로봇 전문기업 (주)나우로보틱스는 로봇기업으로서 본격적으로 도약하기 위해 자체 로봇 개발, 양산 체계 구축 등 다각도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나우는 이전 6축 기반 핸들링, 취출 로봇을 개발을 한 바 있다.

기존의 코딩방식의 다관절 로봇을 UI 아이콘 방식으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현장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오는 10월에는 직교형 핸들링, 취출 로봇을 출시할 예정이며, 현재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나우 이종주 대표는 “로봇기업으로서 성장하기 위해 자체 로봇을 개발하는 한편, 양산 체계를 구축하고자 한다”라며 “이를 계기로 기존 로봇 자동화 사업과 자체 개발한 로봇모델간의 시너지를 높이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이어 “나우는 그동안 다양한 산업현장과 기업 내부에서 쌓아온 고유 기술력과 곧 선보일 신제품이 더해져 발전 속도가 더욱 가속화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나우는 자체 기술연구소에는 탄탄한 노하우와 다년간의 경력을 보유한 다수의 전문 인력을 확보하여 로봇의 개발, 제어, 프로그래밍까지 R&D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체 로봇과 로봇 구동 제어기 핵심 부품도 함께 개발하고 있다. 

출처: 데일리시큐 

https://www.dailysecu.com/news/articleView.html?idxno=128350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