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나우테크닉스 신공장 탐방기, 신사업 준비 한창, 더 넓은 제조 공간 확보 [월간 여기에 인터뷰]

2021-06-21

2018년 9월 4일(화), 본 기자는 한화정밀기계 협동로봇 시스템 파트너인 나우테크닉스 신공장을 찾았다. 사출 자동화를 시작으로 협동로봇 SI까지 영역을 확장한 이 회사는 지난 8월 22일(수) 인천광역시 남동구 청능대로468번길 97-12로 본사를 이전했다. 공장들이 밀집한 골목에 진입해 네비게이션을 따라 가다 오렌지색 공장 옆에 난 골목으로 들어가면 쉽게 나우테크닉스 현판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 자리했던 인천 엘아이센터는 로봇 시스템 구축을 하기에 협소한 감이 없지 않았다. 그러나 이번에 이전한 공장은 이전 공장 대비 4배가량 확장된 공간을 자랑한다. 일견으로도 기존 공장 대비 현장과 사무실 평수가 넓어졌고, 현장 층고 또한 높아졌다. 무엇보다 자가 공장을 마련함으로써 월세 등의 고정비용 측면에서도 부담이 덜해졌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현대적인 인테리어가 우선 눈에 띈다. 대표이사 사무실과 직원 사무실, 회의실, 카페테리아는 모두 유리로 구획이 나눠져 세련미를 더했고, 카페테리아에는 레일등을 달아 감각적인 조명을 연출했다.

사무실에서 만난 나우테크닉스 정태우 팀장은 분주한 모습이었다. 전반적인 시설 및 사무기자재 등은 옮겨 왔지만 아직 세세한 청소나 정리는 진행 중이었다. 

출처: 월간 여기에 

링크: https://yeogiemc.tistory.com/39318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