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니퍼와 연계한 플라스틱 성형 후공정

2022-04-22

플라스틱 성형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현장도 산업용 로봇 및 스마트공장과 연계한 것인데요. 특히 플라스틱 성형 파트에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많이 요구하는 공정 가운데 하나입니다! 바로 게이트 커팅, 사상작업과 관련한 내용입니다! 가장 쉬우면서도 빠르게 플라스틱 성형 후공정을 자동화할 수 있는 작업 가운데 하나가 게이트커팅, 사상작업이기 때문입니다!

 

앞서도 저희 나우로보틱스가 다양한 게이트커팅 사례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다른 도구를 이용하여 작업을 진행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어떻게 또 다른 플라스틱 성형 후공정 작업을 자동화를 진행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플라스틱 성형 후공정 게이트커팅 자동화에서는 니퍼를 이용하였습니다! 그동안 보여 드렸던 많은 사상 작업 사례에서는 별도의 자동 게이트 커팅기나 협동로봇이나 산업용 로봇 등에 지그 형태로 해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오늘은 니퍼 제품을 별도로 부착해서 보다 더욱 정교한 작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자동화 시스템을 제작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게이트커팅이 진행되는 절차는 동일합니다. 우선 사출기 안에서 플라스틱 성형 부품을 취출지그가 금형에서 꺼내오는 작업에서부터 출발을 합니다. 언제나 플라스틱 성형은 사출금형의 인서트 작업과 취출 작업의 반복에서부터 출발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플라스틱 성형
플라스틱 성형

취출이 되어 바깥으로 플라스틱 성형 부품이 나오면 이제 본격적인 사출성형의 후공정인 게이트 커팅을 진행하기 위해 움직이게 되는데요. 취출 지그가 안전하게 커팅 작업을 하는 위치까지 정확하게 이동을 시킵니다.

플라스틱 성형
플라스틱 성형

사상작업 지점에 위치한 후 하강을 하게 되면 이제 게이트커팅을 위해 니퍼와 만나게 됩니다! 오늘 커팅 작업의 핵심이 바로 요 니퍼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부품에 커팅하는 위치에 맞춰 저희가 니퍼를 부품의 왼쪽과 오른쪽에 각각 한개씩 설치하여 정교하게 커팅 작업이 가능하게끔 제작 하였습니다!

플라스틱 성형

다른 각도에서 살펴보는 니퍼의 설치 형태입니다! 부품의 길이에 맞춰 니퍼의 위치를 정확하게 해당 지점에 설치하여 보다 정교한 플라스틱 성형 후공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출성형 후공정인 게이트커팅을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앞서 다른 콘텐츠를 통해 보여드렸던 자동 게이트 커팅기, 그리고 협동로봇이나 산업용 로봇의 지그 등에 별도의 커팅 장치를 설치하여 커팅을 진행할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지그의 다양한

플라스틱 성형

사상작업이 모두 마무리가 되면 이제 최종 작업자에게 완성된 제품을 전달해줄 차례입니다! 컨베이어에 배출하여 전달을 해줘야겠죠? 컨베이어에 플라스틱 성형 제품이 배출되는 모습입니다!

플라스틱 성형
플라스틱 성형
플라스틱 성형

이러한 작업 루틴을 반복적으로 진행하여 플라스틱 성형 후공정 작업을 마무리 하게 된답니다! 간단한 작업인데 결국 핵심은 니퍼를 제품의 크기와 커팅 부위 등에 맞춰 정확하게 세팅을 하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커팅 작업은 한 번 잘못될 경우 다시 되돌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처음부터 정확한 위치에 세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많은 곳에서 올해는 우리 기업과 우리 공장에도 스마트공장을 도입하여 생산효율을 보다 빠르게 높이고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플라스틱 성형과 관련해서 자동화를 가장 쉽고 간단하면서도 빠르게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작업이 바로 사상작업이랍니다! 게이트커팅으로 사상작업을 더욱 쉽고 빠르게 하여 최적의 생산효율을 나타낼 수 있도록 개선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