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다관절 로봇 활용한 사출성형 취출 시스템

2022-06-23

사출성형

사출성형 현장도 다양한 변화가 시도되고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과거에 비해 사출성형은 많이 복잡하고 어려워진 것이 사실입니다! 사출성형을 통해서 다양한 제품들이 계속해서 생산이 되고 제품군이 다양해지면서 그만큼 사출성형을 위한 금형의 구조도 더욱 디테일해지면서 복잡해 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복잡하고 어려워진 사출성형의 트렌드를 대응하는데 기존에 사출기와 연결해서 많이 사용했던 직교로봇으로는 분명한 한계가 있었습니다. 직교로봇은 사출기에서 인서트와 취출을 하는데의 목적으로 만들어진 로봇이다보니 인서트와 취출 이외에 작업을 하기는 어렵다는 점과 또한 직교로봇은 항상 같은 방향과 범위에 맞춰 움직이다보니 움직임에는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점을 극복할 수 있는 로봇이 바로 다관절로봇인데요, 오늘은 나우로보틱스가 사출성형 현장에서 다관절 로봇을 적용해서 취출 시스템을 구축해낸 사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현장에서는 사출기 안에서 복잡한 금형구조에 맞춰 제품을 생산하고 난후 다관절 로봇을 이용해서 취출 작업을 진행하는 역할입니다. 다관절 로봇이 취출 작업 위주로 해서 움직이기 때문에 전체 사출성형 흐름만 놓고 본다면 다관절 로봇이 개입되는 비중은 크다고 할 수 없지만 취출 작업을 위해 다관절 로봇이 사용된만큼 다관절 로봇만의 세심함이 더욱 필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관절 로봇은 직교로봇에 비해 움직임의 회전 각도와 범위가 훨씬 더 넓습니다! 그렇다보니 단순한 금형 구조를 가진 사출성형 현장에서는 직교로봇만으로 대응이 가능하지만 오늘과 같은 사례처럼 복잡한 금형 구조를 보이는 곳에서는 직교로봇 보다 다관절 로봇을 적용 한다면 금형에 맞춰 더욱 안정적인 취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금형의 모양에 맞춰 다관절 로봇이 회전해서 진행하는 모습입니다! 취출을 하고 난 후 컨베이어에 완제품을 배출하는 것까지 다관절 로봇이 진행하게 됩니다!

 

사출성형
사출성형
사출성형

다른 각도에서 사출성형을 취출 작업을 진행중인 다관절 로봇의 모습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형의 모양에 맞춰서 정확하게 해당 위치로 들어가서 다관절 로봇의 취출 지그가 취출을 진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직교로봇으로는 구현이 불가능한 움직임의 범위와 각도를 다관절 로봇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사출성형
사출성형
사출성형
사출성형

이렇게 해서 복잡한 사출성형 작업의 금형 구조에 대응하기 위해 다관절 로봇을 도입하여 취출 시스템을 구축한 사례를 보여드렸습니다! 다관절 로봇의 다이나믹한 움직임 잘 보셨나요? 직교로봇이 움직이기 어려웠던 역할들과 범위 들을 다관절 로봇을 통해 성공적으로 해낼 수 있습니다! 이것이 사출성형 현장에서 다관절 로봇을 써야 하는 이유 중 하나랍니다! 다관절 로봇과 함께 복잡한 사출성형을 쉽게 해내보는거 어떠실까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