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로봇안전펜스 산업재해 안전대책에 최고!

2022-04-11

로봇안전펜스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산업용 로봇도 이제는 무조건 안전펜스 등을 비롯한 안전장치를 무조건 설치하도록 법으로 규정이 돼있고 안전보건공단 등에서 로봇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법과 관련해서 수시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안전대책을 잘 세우는 것만이 산업재해가 일어났을 때 피해를 최소화 하고 또한 산업재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최선의 지름길이랍니다!

 

오늘은 그래서 산업재해를 막아줄 수 있는 안전대책으로 로봇안전펜스 제품 중에서 더블 형태로 제작된 안전도어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로봇안전펜스 중 더블 도어 제품에는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더블 힌지도어와 더블 서스펜션 도어, 더블 슬라이딩 도어 이렇게 세가지로 나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세가지의 공통점은 모두 문이 두개로 돼 있기 때문에 싱글 도어보다 입구가 넓어지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주로 작업자들이 많이 들어다니는 곳 또는 로봇을 비롯한 장비가 큰 경우에는 더블 도어를 설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먼저 이 제조현장에는 더블 힌지도어가 설치가 됐는데요. 더블 힌지도어는 단순한 구조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설치가 용이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여기에 로봇안전펜스까지 더해서 더블 힌지도어와 함께 설치를 하면 산업재해를 막기 위한 안전대책이 정확하게 완성이 됩니다

로봇 안전펜스

다음은 더블 서스펜션 도어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로봇안전펜스 중 안전도어의 종류 중 하나인 더블 서스펜션 도어는 양쪽문을 모두 밀어서 열 수 있게끔 설치하는 방식입니다. 양 문을 모두 미는 형태로 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고, 양쪽 포스트 부분을 고정하고 난 후 왼쪽 오른쪽 문을 각각 열고 닫을 수가 있습니다! 이 제품은 슬라이딩 도어와 다르게 상부에 프레임이 없기 때문에 대형물건인 제품들이 드나들기 좋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렇다보니 부피나 물건 규모가 큰 제품을 제조하시는 작업장에서는 더블 서스펜션 도어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로봇 안전펜스
로봇 안전펜스
로봇 안전펜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로봇안전펜스 중 안전도어 제품은 더블 슬라이딩 도어입니다! 더블 서스펜션 도어와 더블 슬라이딩 도어의 가장 큰 차이는 상단의 기둥이 있는지에 대한 여부인데요, 더블 슬라이딩 도어 제품은 상단에 기둥이 있어 좀 더 튼튼하고 안정적으로 받혀줄 수 있다는 장점이 이씁니다! 문을 여는 방식은 서스펜션 도어와 동일하게 문을 밀고 당기는 방식으로 하게 됩니다!

로봇 안전펜스
로봇 안전펜스
로봇 안전펜스

이렇게 해서 오늘은 산업용 로봇을 사용하는 곳의 산업재해 안전대책으로 로봇안전펜스의 산업재해와 관련해서 정리했습니다!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꾸준하게 안전에 대비하시는 것만이 최선이라는 사실을 모두 아셨겠죠?ㅎㅎ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치 않습니다!

특히 나우로보틱스의 안전시스템 제품들은 모두 국제산업표준 ISO09001-2008 규정과 유럽CE규정의 인증을 통해 안전 규정에 부합되도록 만들어진 것입니다! 철저한 테스트와 견고한 용접, 깔끔한 디자인, 표면 아연도금, 쉽고 빠른 설치들이 강점이랍니다! 산업용 로봇 안전대책, 로봇안전펜스로 시작하시는 거 어떠실까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