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박스 적재와 이송을 반복하는 자동화 시스템

2022-09-29

적재 이송 자동화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박스나 물건을 옮기고 내리는 것은 정말 많이 하는 일 가운데 하나죠? 특히 제조현장이나 물류현장에서는 기본적으로 수 많은 물건이나 짐을 옮기는 일들이 빈번하게 일어나다보니 어찌보면 당연하다고도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흔히 택배사 물류창고를 생각해보면 쉽게 알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러한 일을 수작업으로 한다면 굉장히 많은 사람과 인력이 필요한 것은 당연하겠죠? 하지만 사람 특성상 꾸준히 같은 작업 속도로 일을 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죠. 그래서 많은 곳에서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려는 이유가 대표적으로 바로 사람의 한계를 극복하고 인력난을 해결하기 위함이 클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나우로보틱스에서 로봇을 이용해 박스 적재와 이송을 수시로 반복하는 자동화 시스템을 완성한 사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박스 적재와 이송 자동화 시스템은 크게 상단부와 하단부로 나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단부에서는 로봇과 로봇 지그가 박스를 적재하는 위치로 좌우로 이동하면서 옮겨주고, 하단부에서는 박스를 쌓거나 새로운 박스를 올려주는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현재 아래 사진처럼 하단부에는 자동화 시스템 기계에 박스가 일렬도 쌓여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박스가 라인을 따라서 하단부로 진입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적재 이송 자동화
적재 이송 자동화

자동화 시스템 상단부에 위치했던 박스에서 작업이 모두 끝나게 되면 해당 박스는 쌓여있는 박스쪽으로 이동한 후 하강하여 작업을 마무리 하고 대신 그를 이어서 새로운 박스가 상단부로 올라오면서 적재 작업을 이어가는 구조로 함께 설계해 놨습니다.

적재 이송 자동화
적재 이송 자동화
적재 이송 자동화

조금 더 가까이에서 박스 적재 이송 자동화 시스템을 살펴보았는데요. 상단부에 설치된 로봇이 정확하게 박스 위치에 멈추고 난 후 박스를 집어서 이동시키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자동화를 한다면 이렇게 정확하게 작업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적재 이송 자동화
적재 이송 자동화
적재 이송 자동화
적재 이송 자동화

이렇게 해서 박스의 적재와 이송을 반복하는 로딩 언로딩 자동화 시스템을 만나봤습니다! 제조 물류현장에서는 필수적으로 있지만 사람이 하기에는 버거운 작업이 바로 이런 박스 적재와 이송 같은 작업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거운 짐을 들고 내리는 것도 그렇고 인력적인 부담이 큰 작업이기 때문인데요.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작업을 편리하고 간편하게 완성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산업용 로봇과 로봇 자동화 시스템, 나우로보틱스가 함께 도와드리겠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