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산업용 로봇으로 너트 인서트사출 자동화

2022-04-14

인서트 사출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사출성형 현장에서는 산업용 로봇이 다양한 부품 들을 통해 사출을 진행하고 아울러 사출 이후에 다양한 공정들을 연계하여 가공처리 과정을 진행합니다! 특히 너트와 같은 비교적 크기가 작은 부품들을 바탕으로 해서 진행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사례도 그와 같은 사례입니다! 너트 제품을 인서트사출 하는 과정인데요, 오늘은 그래서 너트 제품을 인서트 사출하는 과정을 산업용 로봇을 통해 자동화 하는 사례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우선 너트, 볼트류와 같은 금속 제품을 인서트 사출이 어떤 것인지를 먼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금속 인서트 사출은 플라스틱과 플라스틱이 아닌 부품(예 금속류) 등을 일체화 시키는 사출방법을 말합니다! 인서트 사출을 흔히 진행하는 이유는 사출성형을 통하여 조립 과정을 단순하게 압축하고 줄이면서 제품 무게를 줄이고 부품을 향상시켜 줍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인서트 사출 역시 이러한 목적 때문에 산업용 로봇을 이용하여 자동화를 진행한 경우인데요, 자동화를 진행한다면 기존에 별도로 플라스틱과 금속 제품을 따로 조립해야 해서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었던 것을 간단하게 절감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금속을 바탕으로한 인서트사출은 갈 수록 다양한 곳으로 확대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금속이 지닌 표면처리성, 도전성 등과 같은 특성과 플라스틱 특유의 성질인 절연성, 유연성, 가공성 등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인서트사출의 시작은 당연히 로봇이 사출성형 과정에서 필요한 부품을 픽업하는 과정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인서트사출에 필요한 부품을 사출기와 연결돼 있는 산업용 로봇이 픽업을 합니다.

인서트사출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픽업 후에 로봇 지그가 사출기 안으로 진입하여 인서트사출을 진행하기 위해 회전하는 모습입니다!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회전 후 사출기 안으로 들어가면 본격적인 작업이 진행되는데요, 닫혀 있던 금형이 열리면서 새로운 취출과 인서트 작업이 진행됩니다! 우선 취출 작업이 먼저 이뤄지는데요, 기존에 먼저 완성된 제품을 밖으로 취출 하고 난 후 새로운 너트를 인서트 하여 사출성형을 진행하게 됩니다!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이 끝나게 되면 산업용 로봇은 이제 사출기 밖으로 다시 나와 컨베이어에 사출 작업이 끝난 최종 제품을 배출하게 됩니다! 그러면 작업자에게 제품이 전달되어 제품 생산이 모두 끝나게 되는 것이죠!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이렇게 해서 산업용 로봇을 이용하여 너트 인서트사출 작업을 자동화한 사례를 소개해 봤습니다! 금속 제품을 사용하여 사출성형을 하고자 하는 수요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만큼 생산 과정을 좀 더 단축하여 효율적인 생산이 가능하게끔 하고자 하는 수요가 더욱 늘어나고 있습니다! 금속 제품을 인서트사출 하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