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산업용 로봇 안전수칙은 안전장비에서 출발

2022-03-24

안전수칙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안전수칙은 언제 어디서나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죠! 산업용 로봇이 작업자들이 겪는 물리적인 한계를 극복하는데 정말 좋은 아이템이지만 당연히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평소에 로봇 기계는 물론 안전장비를 갖춰 위험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수칙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그래서 나우로보틱스의 안전 시스템(NAU SAFETY SYSTEM)과 관련한 시간으로 산업용 로봇의 안전수칙에 대해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함께 보실까요?

산업용 로봇

안전수칙과 안전장치로 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하자!

산업용 로봇의 안전수칙은 산업안전보건법에도기재돼 있는 만큼 중요합니다!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에서는 이렇게 산업용 로봇에 잠금장치와 표지판 등이 있는 안전장치를 반드시 설치하고 수리를 할때와 검사를 하기 전에는 로봇의 운행을 중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안전수칙

특히 산업재해 들이 계속해서 일어나면서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에서는 매년 주기적으로 끼임 사고 일제점검 기간을 갖고 전국 제조업 현장에 안전수칙과 안전장치 들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를 모니터링 하기 위해 불시에 현장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경우 지난 7월 28일이 끼임 사고 일제점검 날이었다고 합니다!

안전수칙

산업용 로봇 주변에도 안전장치를 반드시 설치해 줘야 하는데요, 산업용 로봇의 모든 위험점에 작업자의 신체 일부가 접근 불가능하도록 1.8M 이상 방책을 설치하고, 출입문을 설치한 경우 출입문 개방시에 로봇이 정지하도록 하는 안전장치, 인터록 장치, 안전 플러그 들을 설치해야만 합니다 또한 로봇 작동범위 내 점검 시에는 가동스위치를 열쇠로 잠그고 점검 중 표지를 부착해주셔야 합니다!

그 외에도 산업용 로봇 안전수칙과 관련해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안전수칙

나우로보틱스는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회사인만큼 별도의 나우 안전 시스템을 구축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수칙과 안전장비를 구축해 보다 편안한 제조환경이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나우로보틱스의 안전펜스 제품들은 모두 국제산업표준 ISO09001-2008 규정과 유럽CE규정의 인증을 통해 안전 규정에 부합하도록 만들어 졌습니다! 가격경쟁력과 안전장치로서 철저한 테스트를 모두 거쳐 견고하면서도 탄탄하고 쉽고 빠르게 설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안전수칙
안전수칙
안전수칙
안전수칙
안전수칙

또한 나우로보틱스의 안전펜스는 제품의 소재와 문의 여닫이 형태, 크기 사이즈 등을 고려하여 최적의 안전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안전수칙
안전수칙
안전수칙
안전수칙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첫 걸음은 안전수칙을 지키고 검증된 탄탄한 안전장치를 설치해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나우로보틱스의 안전 시스템이 함께 도와 드리겠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