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스카라 로봇으로 사출 자동화 시스템 구축

2022-02-16

사출자동화
사출자동화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입니다! 오늘은 나우로보틱스가 실제 제조 현장에서 사출 자동화 솔루션을 적용한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앞서서 다관절 로봇을 이용해서 사출 자동화를 해낸 모습을 보여드렸는데, 그 때와는 또 다른 모습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같이 한번 보실까요~?

산업용 로봇, 스카라 로봇으로 사출 자동화를 간단하고 편리하게!

오늘 보여드리는 현장은 일반 제조 현장으로 부품을 많이 생산해 내는 곳입니다~ 우선 먼저 보실 장면은 스카라 로봇이 사출 관련 작업을 모두 마치고 난 후의 장면인데요, 사출을 다 끝내고 나면 사출기 금형 안에 넣었던 물건을 빼내게 되는 취출 작업이 이뤄지죠. 제품을 취출하고 나면 해당 제품이 사출성형이 잘 됐는지를 검사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인서트 유무 검사입니다! 이 인서트 유무 검사를 현재 진행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로봇 시스템을 도입 하면 사출 작업이 끝나고 난 후 인서트 유무 검사도 쉽게 해낸답니다!

사출자동화

검사가 끝났다면 이제 완성된 제품을 박스나 트레이 등에 안전하게 적재를 해줘야 할텐데요, 오늘 스카라 로봇을 이용해 사출 자동화를 진행한 사례 현장에서는 박스나 트레이에 적재하지 않고 연결된 캐비티 별로 분리해서 적재하는 형태로 진행을 했습니다! 제품 마다 적재하는 방식도 상이하고 다르다는 것! 캐비티 별로 분리해서 적재해 줌으로써 완성된 제품을 더 세밀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사출자동화

다른 각도에서도 사출 자동화의 후반부 작업인 인서트물 검사 공정과 캐비티 분리 장치를 한 번 더 보실까요~?

사출자동화

사출 후 검사 과정을 살펴봤으니 사출이 되는 과정도 살펴봐야 할텐데요! 사출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우선 어떤 인서트물을 사출기에 넣을 것인지를 결정하고 그것을 이동시키는 과정이 필요하겠죠? 오늘 보여드리는 스카라 로봇 사례에서는 별도의 직교 로봇을 한 대 더 설치해서 직교 로봇이 사출성형을 진행하기 전에 인서트물을 정렬하는 작업을 하고 정렬이 끝난 인서트물을 스카라 로봇이 픽업해서 사출기로 이동시키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현재 보시는 장면은 별도의 직교로봇이 사출성형 작업을 진행할 인서트물을 먼저 정렬해주는 모습입니다! 사출기의 금형안에 모든 인서트물이 그냥 들어가는 게 아니라 금형의 틀과 정확히 맞아야 하기 때문에 한 번 정렬해주는 작업이 필요하답니다~

사출자동화
사출자동화

정렬 작업을 별도의 직교로봇이 끝내고 나면 스카라 로봇이 사출성형을 진행할 인서트물을 픽업해 사출기로 이동해 갑니다! 사출기로 이동할때 스카라 로봇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회전축이 평행하다보니 움직이는 것도 수직이 아닌 수평으로 회전축을 따라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출자동화
사출자동화

사출기 앞에 스카라 로봇이 도착을 했으면 이제 사출기의 금형안에 사출을 진행할 것을 넣어야 할텐데요, 여기서 사출기에 인서트물을 넣기전에 먼앞서 사출성형 과정을 진행한 후 완료된 제품을 취출하는 것을 먼저 합니다! 그래야 빈자리에 새로운 인서트물을 넣을 수 있으니깐요~ㅎ 그래서 이렇게 스카라 로봇이 취출 과정을 먼저 해주고요!

사출자동화
사출자동화
사출자동화
사출자동화

이어서 취출이 끝나면 바로 새로운 인서트물을 스카라 로봇이 사출기의 금형안에 인서트(삽입) 합니다! 그러면 사출성형 과정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사출자동화
사출자동화

오늘 사출 자동화 사례에서 소개해드린 스카라 로봇은 코마우 제품이었습니다! 코마우는 세계 10대 글로벌 로봇 기업 가운데 하나인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나우로보틱스가 유일하게 코마우의 공식 협력 파트너사로 있습니다!

제조업에서 가장 많이 이뤄지는 사출, 사출성형은 로봇 시스템을 도입해 작업 환경을 더욱 편하게 개선하고, 생산능률도 높이는 가장 빠른 지름길입니다! 로봇 시스템을 도입해 사출 제조현장을 더욱 편하고 긍정적으로 바꾸는 지름길! 산업용 로봇을 도입하고 싶으시다면, 나우로보틱스와 함께 하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