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자동화로봇으로 화장품 포장 공정자동화

2022-04-11

자동화로봇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비재 분야에서 나우로보틱스가 자동화로봇을 도입해 공정자동화를 성공적으로 입힌 사례를 소개해 볼까 하는데요. 화장품 용기를 제조하는 곳에 공정 자동화를 한 사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로봇과 자동화는 어느덧 우리나라 제조 산업에 소비재와 산업재 분야를 막론하고 거대한 흐름이자 트렌드로 자리잡았습니다. 다품종 소량생산이라는 트렌드를 비롯해 갈수록 인구가 고령화 되고 있고 있는 반면에 제조 현장에서 일정량을 지속해서 생산해야 하는 것은 동일하다보니 자동화는 더 이상 거스를 수 없는 일종의 큰 흐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곳은 화장품 용기를 제조 생산하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작은 화장품 용기를 여러개를 지속해서 생산해내는 만큼 빠르게 포장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많은 양이 계속해서 빠르게 생산이 되고 있는만큼 중요한 것이 그만큼 빠르게 캐치를 해내면서 포장도 빠르게 해내어 지속해서 생산이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것일 것입니다! 그래서 나우로보틱스가 해당 현장에 협동로봇과 같은 자동화로봇을 설치하여 공정자동화를 진행했습니다!

우선 사출기에서 화장품 용기가 완성되고 나면 사출기와 연결되어 있는 직교로봇이 취출을 해 바깥으로 빼낸 후 사출기와 연결돼 있는 컨베이어로 배출을 합니다.

자동화로봇
자동화로봇
자동화로봇

컨베이어에 화장품 용기가 천천히 내려오고 나면 컨베이어가 끝나는 지점에는 자동화로봇인 협동로봇이 픽업을 하기 위해 대기를 하고 있습니다!

자동화 로봇
자동화 로봇

화장품 용기가 자동화로봇 앞으로 도착을 하면 이제 협동로봇이 픽업을 합니다! 이 로봇에는 화장품 용기 여러개를 동시에 픽업할 수 있는 지그가 맞춤형으로 설계돼 제작되었습니다! 로봇지그는 알맞은 사이즈의 맞춤형으로 제작되야 실제로 공정에 적용했을 때도 문제가 없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정자동화가 가능합니다!

자동화 로봇
자동화 로봇

자동화로봇이 픽업을 하면 이제 저장공간에 일렬로 적재를 시작하게 됩니다! 이른바 팔렛타이징 작업이라고도 볼 수 있겠네요~ 해당 박스 공간에 맞춰서 협동로봇이 제 위치에 정확하게 나란히 배치하는 것이 신기하죠?

자동화 로봇
자동화 로봇

이렇게 하면 자동화로봇이 화장품 용기를 포장하는 공장자동화가 모두 마무리 됩니다! 협동로봇은 같은 위치에서 이 작업을 지속하여 반복수행을 하면서 공정자동화를 완성합니다!

자동화 로봇

이렇게 해서 오늘은 자동화로봇을 이용해 공정자동화를 성공적으로 구축해낸 사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갈수록 급변하고 어려워지고 있는 제조현장에서 자동화로봇을 통해 공정자동화를 구축하여 더욱 빠르고 효율적인 생산이 가능합니다! 공정자동화를 통해 우리 공장의 생산현장을 더욱 빠르고 편하게 개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