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자동화 설비로 부품 공급부터 제품 조립 배출까지!

2022-07-22

자동화 설비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로봇 자동화 보급이 갈수록 빨라지고 확산되면서 다양한 자동화 설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자동화를 도입하려는 대표적인 공정이 있다면 바로 조립과 생산 분야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 분야의 업무는 단순 반복의 업무가 많다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이죠. 고부가가치의 일을 사람들이 하는 대신에 기존의 단순하고 일상적인 업무는 로봇이 하는 형태로 해서 이원화하는 구조가 많아 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요즘 제조 현장에는 부쩍 제품 생산이나 조립 과정 등을 자동화 설비로 전환하고자 하는 곳이 많아졌는데요, 오늘 블로그를 통해 오랜만에 소개해드릴 자동화 설비 역시 이러한 맥락과 같이 하는 사례입니다. 오늘은 나우로보틱스가 부품 공급부터 제품 조립, 배출까지 자동화 설비로 원스탑 솔루션을 완성해낸 사례를 보여드립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자동화 설비가 적용된 현장 역시 플라스틱 사출 현장입니다. 이 곳에 적용된 자동화 설비는 바깥쪽과 안쪽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바깥쪽 자동화 설비에는 피더 공급기가 위치해서 부품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안쪽에는 제품을 조립 및 정렬 작업을 하고 난 후 최종적으로 배출하는 배출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자동화 설비를 제작할 때는 공정의 흐름과 위치, 설비의 규모 등을 고려하여 적절하게 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품 조립 자동화 설비
부품 조립 자동화 설비

자동화 설비 바깥쪽에 위치한 피더에서 부품을 공급받으면 안쪽으로 부품이 이동하면서 조립 작업이 진행됩니다. 미리 설계해놓은 공정에 맞춰 움직이기 때문에 생산 과정에서 오차없이 생산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품에 부품을 조립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부품 조립 자동화 설비
부품 조립 자동화 설비
부품 조립 자동화 설비

조립이 끝나고 나면 정렬 작업에 들어갑니다. 정렬 작업을 하고 난 후에는 제품이 완성됩니다!

부품 조립 자동화 설비
부품 조립 자동화 설비

완성된 제품은 정렬작업을 했던 아래로 해서 최종 배출 작업을 하게 됩니다. 완제품 배출까지 끝나면 자동화 설비의 한 사이클이 모두 끝나게 됩니다!

부품 조립 자동화 설비
부품 조립 자동화 설비

이렇게 해서 부품 공급부터 제품 조립과 배출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 설비로 솔루션을 구축한 사례를 보여드렸습니다! 자동화 설비의 최대 장점은 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에 있어서 발생하는 인력에 대한 부담, 그리고 제품의 균일화와 품질 유지 문제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품 조립과 생산 등의 단순 반복 작업을 자동화 설비를 해놓을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