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클린사업장 조성지원으로 취출로봇 도입 가능!

2022-06-23

클린사업장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사업에 대한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지난 1월부터 중대재해처벌법이 본격화 되면서 산업재해에 대한 처벌이 한층 강화가 됐는데요. 사출과 관련한 현장에서도 안타까운 사망사고 소식들이 간간히 들려오는만큼 사출 관련 현장에서도 이제는 중대재해처벌법을 통해 더욱 더 엄격하게 적용이 되며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데요,

 

그래서 사출 현장에서 이러한 불상사를 막기 위해 로봇들을 도입하여 자동화 등을 시도함으로써 다양한 환경 개선을 이뤄내고자 하는 움직임이 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안건보건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사업은 로봇을 도입하는데 필요한 초기 부담은 줄여주면서 동시에 고위험을 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사업은 구분에 따라 클린사업장 인정 / 사망사고 등 고위험 개선 / 건설업의 추락방지 안전시설 / 산업단지 산재예방시설 등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취출로봇과 관련된 부분은 사망사고 등 고위험 개선 항목에 들어가는데요!

 

 

사망사고 고위험 개선은 상시근로자수 50인 미만 사업장을 대상으로 하며 이동식 크레인, 고소작업대를 보유 또는 임대한 사업장, 태양광 설치, 작업공정 보유 사업장(50억 미만 건설업), 엘리베이터 설치 작업공정 사업장 (50인 미만 건설업본사) 등의 조건에 해당한다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망사고 등 고위험 개선 부분은 사업장당 30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으 고용증가 사업장(증가인원 1명당 200만원 범위). 위험성평가 인정사업장.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사업장, 고위험업종(산재보험료율 상위업종 등)에 해당한다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지원금액과 비율에 대해서는 아래의 표를 통해 한 번 더 자세하게 안내 드립니다!

클린사업장

클린사업장 조성지원의 사망사고 고위험 개선 지원 항목에 보면 이렇게 취출로봇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나와있답니다! 사출성형기 취출 및 원료송급 자동화 설비 부분의 일환으로 해서 취출로봇, 호퍼로더 등이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명시가 돼 있습니다! 혹시 만약 앞서 살펴본대로 우리 공장이 상시근로자수 50명 이하이면서 해당 조건에 부합한다면 꼭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혜택을 받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클린사업장

또한 나우로보틱스는 현재 클린사업장의 공식 공급업체로 등록이 돼 있습니다!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홈페이지에서 공급업체 등록현황을 검색하면 저희를 쉽게 찾으실 수 있으시답니다!

클린사업장

나우로보틱스에서는 현재 취출로봇 뉴로를 개발하여 판매중에 있는데요, 이렇게 실제로 사출 현장에 사출기와 함께 뉴로 취출로봇을 적용하여 사출 자동화를 구현해 냈습니다! 해당 공장에서는 뉴로 직교로봇을 통해 사출 자동화를 성공적으로 정착했는데요, 뉴로 직교로봇은 사출현장에 맞춰 경량화 및 슬림화한 설계를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취출이 가능하도록 제진 설계 시스템을 구비해 놨습니다!

 

 

아울러 로봇 기술자를 별도로 부를 필요 없이 바로 현장에 적용이 가능한 다이렉트 프로그래밍을 적용했습니다! 혹시 만약 로봇을 도입하고 난 후 프로그래밍 변경이 필요하다면 로봇 제조사 쪽에 별도로 요청을 하지 않아도 현장 사용자가 쉽게 바로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더 빠르고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하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