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타각기 검사 자동화 설비로 쉽게 해결 가능!

2022-08-03

검사 자동화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타각기는 제조 생산 현장에서 많이 쓰이는 기계 중 하나죠. 명판 각인을 비롯해서 마킹 작업을 하는 용도로 자주 하는 장비 가운데 하나입니다. 이러한 장비들은 평소에 검사와 더불어 다른 자동화 설비와 연계한다면 생산 효율을 더욱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나우로보틱스는 최근 타각기의 제품 검사 하는 공정을 자동화 설비로 라인을 구축하였는데요, 타각기 검사 자동화 설비 구축라인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현장에 적용된 자동화 설비는 크게 두 가지 파트로 나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타각기를 비롯한 제품을 검사하는 영역이고, 두번째는 제품 검사를 통해 이상이 없다고 판단된 제품은 컨베이어를 통해 이동한 후 전극검사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배출되는 영역이 있습니다.

검사 자동화

첫번째로 타각기와 제품을 검사하는 영역을 먼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영역은 직교로봇과 연결돼 있는 사출기에서 먼저 출발하게 됩니다! 사출기와 연결돼 있는 직교로봇이 사출기 안에서 생산된 제품을 취출하고 나면 바로 검사 장비에 도달해 제품의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검사 자동화
검사 자동화

타각기 제품을 검사하면서 만약 제품에 문제가 있다면 별도의 불량품 배출구를 통해 배출을 하게 되고, 만약 이상이 없다면 컨베이어로 넘어가 다음 영역으로 넘어가게 되도록 구성했습니다! 자동화 설비를 구축한다면 이렇게 제품에 대한 검사 영역까지도 손쉽게 해결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상이 없는 제품은 이제 다음음 영역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검사 자동화
검사 자동화

두번째 영역으로 넘어가는 구간에는 컨베이어와 별도의 로봇을 설치해 두었습니다. 컨베이어를 통해 이동하는 제품은 자동화 설비 로봇에 달려있는 지그가 픽업을 하여 이동을 시키는데요, 이동시키는 위치는 전극 검사를 하는 곳으로 세팅해 두었습니다. 검사 장치에 제품을 올려두면 전극검사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작업자가 있는 컨베이어로 배출해 작업을 마무리 하게 됩니다!

검사 자동화
검사 자동화
검사 자동화

자동화 설비에서 중요한 것은 공간 영역에 맞춰 검사, 생산, 조립 등의 영역을 설정하고 난 후 생산효율과 단계를 고려하여 정확하게 설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보여드린 타각기 검사 자동화 설비처럼 각 단계별로 공정의 움직임과 정확하게 움직이고 불량품 등을 체크함으로서 제품의 품질은 균일화하고 생산효율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타각기 검사 자동화 설비, 나우로보틱스와 함께 하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