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페트리디쉬 적재 로봇 자동화 시스템으로 구축

2022-02-24

페트리디쉬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의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혹시 페트리디쉬를 사용해 보신적 있으실까요? 이렇게 이름만 들어서는 굉장히 생소하게 느껴지실텐데, 페트리디쉬는 우리가 초중고등학교 과학시간때 많이 사용하던 유리로 된 배양접시 등을 말합니다!

이 페트리디쉬를 생산해 내고 난 후 적재와 포장을 하는 과정에서도 로봇이 도입되서 보다 빠르고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로봇의 쓰임은 정말 무궁무진한데요, 이제는 뉴스를 통해 많이 접할수 있는 것처럼 음식서빙이나 음식제조 등 서비스 현장에서도 로봇이 많이 두루두루 쓰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나우로보틱스가 만들어낸 또 다른 로봇 자동화 시스템으로 페트리디쉬를 적재하고 포장하는 과정에서 로봇이 어떻게 쓰이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보시는 로봇 자동화 시스템을 이용한 페트리디쉬 적재와 포장 과정은 굉장히 단순하지만 한번 구축을 해놓으면 제조 현장에서 생산 효율을 빠르게 높일 수 있는 부분과 직결됩니다! 이 곳의 현장에는 직교로봇을 활용해서 로봇이 정렬과 이송단계 / 포장단계 / 밀봉단계 / 컨베이어 전달 단계 등에 단계별로 이동하면서 순차적으로 물건을 배치하고 옮기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첫 단계는 생산된 페트리디쉬를 포장하기에 앞서 제품의 개수와 흐트러진 배열 등을 정렬해주고 난후 포장작업을 진행할 위치로 이송을 합니다.

페트리디쉬
페트리디쉬
페트리디쉬

이송을 하고 나면 두번째 단계가 진행됩니다! 페트리디쉬를 다단 적재해 기계 밑으로 하강 시키는데요~ 왜 하강이 되는지는 바로 이어서 나옵니다!

페트리디쉬
페트리디쉬
페트리디쉬

하강이 되고 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페트리디쉬를 포장하는 작업이 이어집니다! 기계 옆면에 있던 포장지를 개방해 페트리디쉬 제품이 들어갈 공간을 확보해주고 난 후 바람을 넣어 제품을 다시 올려주면서 제품이 포장지 안에 들어가게 됩니다! 로봇 시스템이 이 작업들을 하나씩 진행하는 모습을 살펴보니 신기하죠?ㅎㅎ

페트리디쉬
페트리디쉬
페트리디쉬

포장지 속으로 쏙 들어간 페트리디쉬 제품을 이제 포장지 밖으로 나오지 못하도록 꼼꼼하게 밀봉해 주는 작업이 필요하겠죠? 밀봉해주는 것 역시 로봇 자동화 시스템이 진행합니다! 밀봉을 할때 포장지에는 열융착을 시켜서 순간적으로 포장지가 딱 접착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것이 페트리디쉬 적재 3단계 입니다

페트리디쉬
페트리디쉬

이렇게 해서 완성된 페트리디쉬 제품은 컨베이어에 배출되고 이동해서 작업자에게 전달하게 됩니다! 여기까지가 로봇 자동화 시스템을 이용한 페트리디쉬 적재 공정이었습니다! 이 루틴을 로봇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계속해서 반복하게 되는 것이죠~ 이것이 마지막 4단계 였습니다!

페트리디쉬
페트리디쉬

직교로봇을 활용해 페트리디쉬 적재라는 하나의 공정 과정을 완벽하게 구축해낸 모습 잘보셨나요? 사람이 하기에는 상당히 손이 많이 가고 수작업이 많이 요구되는 공정 과정이지만 직교로봇을 활용해 로봇 자동화 시스템을 완성해서 훨씬 더 생산속도를 높이고 작업효율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오늘 보신 페트리디쉬 적재 사례처럼 연속되면서 반복적이고 수작업이 많이 필요한 곳에는 로봇 자동화 시스템이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작업 환경으로 탈바꿈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로봇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시거나 도입을 고민하고 있으시다면, 국내 최다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는 나우로보틱스와 함께 하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