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플라스틱 사출 직교 취출 로봇 뉴로 출시

2022-05-04

직교로봇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나우로보틱스가 드디어 플라스틱 사출 분야에 가장 최적화되면서 동시에 MES솔루션과 연계해 스마트팩토리까지 구현이 가능한 직교 취출 로봇을 출시했습니다! 신개념의 새로운 직교 취출 로봇 뉴로(NURO) 제품을 오늘 블로그를 통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직교 취출 로봇 뉴로는 나우로보틱스가 플라스틱 사출 분야에서 2016년부터 5년간 현장에서 다양한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적용하면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작했습니다.

경량화

이번에 저희가 뉴로를 개발을 하면서 크게 세 가지의 콘셉트를 가지고 제작을 하게 됐는데요, 경량화 / 프로그래밍 / 스마트 이렇게 세 가지 입니다. 우선 플라스틱 사출 현장은 일반적인 공장 특성상 수십대의 사출기에 한 공장 안에서 작동 하다보니 굉장히 공간이 협소하고 로봇을 설치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런점을 고려하여 최대한 로봇이 차지하는 공간을 줄이면서 사출기 위에 설치되는 직교 취출 로봇이니만큼 무게에 있어서도 사출기의 톤수와 무게를 반영해 경량화된 설계로 진행했습니다!

직교로봇

프로그래밍

다음은 프로그래밍을 두 번째 콘셉트로 반영했습니다! 나우로보틱스는 일반적으로 ‘로봇이 어렵다’는 편견이 깨기 위해 편하게 작동 및 조작이 가능하도록 뉴로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티칭팬던트를 코딩 언어 방식에서 일반 윈도우의 아이콘과 같은 직관적인 형태의 UI로 구성해 제작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프트웨어의 어려움으로 인해 현장 작업자가 직교 취출 로봇을 작동하지 못하는 어려움이나 문제가 없습니다! 사실 로봇을 사용하면서 초기에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문제가 어려움으로 인해 어떻게 사용해야할지 몰라 연락을 주시는 경우가 많은데, 나우로보틱스는 이 점을 최소화 했습니다!

 

 

 

또한 직교 취출 로봇을 구매해 현장에 도입할 때나 또는 사용하면서 어떠한 이유로 인해 프로그램을 변경해야 할 경우에는 반드시 로봇을 제작한 제조사의 지원이 필수적으로 있어야만 교체와 사용이 가능하다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현장 작업자들은 즉시 로봇이 필요할 때 사용하기 어렵고 즉각적으로 현장의 니즈를 대응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플라스틱 사출 직교 취출 로봇 뉴로는 이런 점을 개선해 실제 사용자가 제조사에 별도로 연락을 취해 교육을 받거나 수정작업을 거치지 않아도 곧바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다이렉트 프로그래밍’을 적용해 즉각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장점 덕분에 생산과정에서 생기는 문제를 빠르게 대응하고 더욱 높은 생산효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직교로봇

스마트

플라스틱 사출 직교 취출 로봇 뉴로는 스마트팩토리 구축 연계까지 가능합니다! 뉴로에는 로봇 자체에 통신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이를 MES 솔루션과 연계해 실시간으로 로봇을 통해 생산되고 있는 수량과 현황 파악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공장의 작업 현황을 모두 확인하면서 스마트 공장 구축으로 연계가 가능합니다!

그 외 특징

뉴로는 경량화 / 프로그래밍 / 스마트 라는 세 가지 특징 이외에도 다양한 특징이 있습니다! 기존 직교 로봇은 인서트와 취출 과정을 진행하면서 ‘L’자로만 움직이는 것이 가능했지만 나우로보틱스의 뉴로는 취출 사이클 타임을 짧게 가져갈 수 있는 ‘j모션’을 적용해 인서트와 취출 과정에서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제진 제어 기술을 갖춰 로봇이 작동할때 발생하는 떨림이나 움직임들을 최소화하면서 안정적으로 로봇이 움직이면서 인서트와 취출 작업을 반복하면서 생산을 돕습니다!

뉴로 라인업

직교로봇

플라스틱 사출 현장에서 직교 취출 로봇은 사출성형의 가장 기본적인 공정인 인서트와 취출을 빠르면서도 안정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데요, 사출성형 현장의 스마트화를 이끄는 나우로보틱스의 뉴로와 함께 스마트팩토리 연계까지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