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협업로봇 자동화설비로 적재와 이송 편리하게!

2022-03-21

협업로봇
협업로봇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거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협업로봇 산업용 로봇 등 다양한 자동화 설비를 통해 사출 자동화 시스템과 스마트팩토리 구축 솔루션 등을 진행해 왔습니다! 다양한 현장에서 협업로봇, 다관절로봇, 직교로봇 등을 바탕으로 자동화설비 솔루션을 진행해 오면서 많은 기업들이 이전보다 한층 더 생산 환경이 편리하고 품질향상에도 도움을 받았다고 얘기를 주고 있으시답니다!

 

오늘도 자동화설비로 적재와 이송 작업을 편리하게 하는 사례를 보여드리겠는데요, 협업로봇을 이용해 적재와 이송 작업을 편리하고 간편하게 해낸 사례입니다! 함께 보실까요?

작업자와 가장 가까이에서 작업할 수 있는 협업로봇

협업로봇

협업로봇, 협동로봇은 자동화설비에 대표 주자들인데요, 이 로봇의 최대 장점은 블로그를 통해 여러번 소개해 드렸지만 작업자들과 함께 한 공간에서 작업자들이 어려워 하거나 불편했던 공정들을 해소시켜 주기 가장 좋은 솔루션이기 때문입니다! 서비스 현장에서 치킨을 로봇이 튀긴다던지 서빙을 로봇이 한다던지 작업자들이 하던 단순한 업무들을 로봇이 대체함으로써 작업자들과 역할분담을 하고 더욱 효율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협업로봇 자동화설비가 가장 많이 쓰이는 업무 중 하나는 바로 적재와 이송 현장입니다! 물건을 원하는 위치로 옮기고 내리는 작업들을 반복하는 것인데 이 단순한 업무가 협업로봇이 작업현장에 들어오기 이전에는 작업자들이 일일히 수작업으로 해야했기에 별도의 노동력이 투입되야만 하는 불편함들이 있었습니다. 그 점을 협동로봇을 통해 해결해준 것인데요,

 

 

제조 현장에서 이렇게 물건을 오르고 내리는 적재와 이송 작업은 정말 비일비재하게 하루에도 수십번씩 일어난답니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협업로봇은 단순하지만 제조 현장에서 가장 기본이고 중요한 업무 중 하나를 담당하고 있는 것이라고도 볼 수 있겠어요!

 

 

지금 보시는 이곳도 한 제품을 만들고 있는 제조 현장입니다. 이곳에 협업로봇을 비롯한 자동화설비를 적재와 이송작업에 투입을 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면, 비전검사를 진행해 불량이 없는 제품이 기계에서 모두 준비가 완료되고 나면, 협업로봇이 기계로 이동해 옮길 준비를 마칩니다~ 그리고 바로 픽업을 시작해 지그를 통해 부품을 들어 올리고요

자동화설비
자동화설비
협업로봇

다음 작업을 해야하는 곳으로 협동로봇이 회전하면서 움직이고 준비가 됐다면 부품을 내려다 줍니다! 이 떄 협업로봇이 회전할 수 있는 각도나 작업이 가능한 범위 들은 로봇의 모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우리 작업환경의 규모를 먼저 정확히 파악하셔서 어떤 협동로봇을 쓰는 것이 적합한지를 선택해 주셔야 한답니다!

협업로봇
협업로봇
협업로봇

부품을 내려주면 협업로봇이 해야하는 픽앤플레이스(Pick and Place) 업무는 모두 끝이 났고, 같은 작업을 반복하기 위해 협업로봇 자동화설비는 처음 위치로 되돌아가 다음 부품을 픽업할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같은 작업을 이어서 계속 반복하는 것이죠! 자동화설비의 장점 중 하나는 지치지 않고 계속해서 일정한 업무를 지속할 수 있다는 것 아니겠어요~?

6축로봇
협업로봇

최종적으로 완성된 부품은 자동화설비 중 하나인 컨베이어를 통해 최종 작업자에게 전달됩니다! 마지막에 픽업할 때도 별도의 자동화설비를 통해 부품을 모아놓는 위치에 정확하게 픽업해서 쌓아두는 모습입니다!

자동화설비
자동화설비
자동화 설비

이렇게 해서 오늘도 협업로봇 자동화설비를 이용해 적재부터 이송 작업까지 함께 진행하는 모습을 살펴 보았습니다! 가장 단순한 일이지만 어쩌면 제조 현장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기도 한 이 일을 협동로봇을 이용해 자동화 시스템을 구현함으로서 더욱 편한 생산 환경을 만들어 냈습니다! 나우로보틱스와 함께 협업로봇과 다양한 자동화설비 등과 함께 솔루션을 구축해 나가 보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