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너트 공급기와 연게한 인서트 사출성형

2022-05-11

인서트 사출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사출성형 자동화 사례 한 가지를 소개할까 합니다! 제조 현장에서는 큰 부품을 가지고 작업을 하기도 하지만 너트나 볼트처럼 굉장히 작은 부품을 이용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이런 작은 부품을 다루게 될 경우에는 특히 조심을 해야 하는데요. 자칫 잘못할 경우 너트나 볼트 제품에 상처가 나거나 손상을 입게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수작업으로 진행을 하기 보다는 산업용 로봇을 이용해서 자동화를 한다면 더욱 손쉽고 빠르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너트 제품을 공급해주는 공급기와 직교로봇을 연결하여 인서트 사출성형을 자동화한 사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우선 오늘 공정은 기본적으로 사출기와 컨베이어를 두고 그 옆에다가 너트 공급장치를 별도로 설치해 주었습니다! 너트 제품이 워낙 작고 예리한데 이러한 작업을 수작업으로 할 경우 시간도 오래 걸리기도 하고 자칫 부품 관리에서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너트 공급기를 별도로 설치해 줌으로서 부품 관리와 수급을 원활하게 하고 아울러 사출성형 공정도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지금 보시는 장면은 직교로봇의 지그가 너트 부품을 픽업하는 과정입니다. 이 공급기에서 사출성형에 필요한 너트 부품을 직교로봇이 픽업하여 사출기로 이동시킨답니다!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이제 사출성형 작업을 위해 직교로봇의 지그가 너트 공급기에서 픽업한 부품을 가지고 사출기로 이동합니다! 사출기 안에서는 먼저 금형안에 완성된 제품을 꺼내는 취출작업을 진행하고 난 후 이어서 새로운 제품을 사출성형을 통해 생산해 내기 위해 인서트 작업이 이어집니다!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이제 너트 인서트 사출성형을 통해 완성된 제품을 컨베이어에다가 전달만 해주면 모든 공정 과정은 끝이 나게 됩니다! 컨베이어로 이동하기 위해 다시 사출기 밖으로 빠져나와 한차례 90도로 회전을 한 후 이동하여 완제품을 배출하는 직교로봇의 지그 모습입니다!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사출기 위쪽에서 살펴보는 너트 인서트 사출 공정의 모습인데요, 이렇게 살펴보면 직교로봇을 기준으로 이동하는 지그의 모습을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이렇게 해서 너트 제품의 인서트 사출 자동화 과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기본적인 사출성형 공정에서 너트 공급기를 별도로 설치해줌으로써 부품에 대한 손상이나 누락 등을 방지하고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품 생산을 마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되겠습니다! 너트나 볼트류의 제품은 너무나 작다보니 수작업으로 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이렇게 인서트 사출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제품 생산의 오차를 없애고 보다 빠르면서 품질의 균일화를 이뤄내는 생산 시스템을 정착시킬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