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로봇 시스템으로 코니칼튜브 인쇄

2022-02-23

로봇 시스템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의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입니다! 나우로보틱스의 로봇 시스템도 많은 현장에서 다양한 제조현장에 적용되고 있는만큼 다양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같이 날씨가 정말 더운 때 제조 현장에서는 로봇이 생산 효율과 작업 속도에서 정말 크게 도움을 준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나우로보틱스가 로봇 시스템을 도입해 성공적으로 제조현장을 개선한 사례를 공유해드리고자 하는데요~ 코니칼튜브 제품을 인쇄하는 현장입니다! 지금 바로 함께 보실까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곳은 코니칼튜브 용품을 제조하는 현장입니다! 코니칼튜브 제품은 많은 곳에서 사용되는만큼 공장에서 대량으로 자주 생산되는 제품입니다! 대량생산을 해야하다보니 그만큼 빠른 작업속도가 많이 요구되는데요~ 사람의 수작업으로 진행되기 보다는 로봇 시스템을 통해 작업속도를 높여 필요한 물품을 생산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출기에서 사출 작업을 통해 코니칼튜브가 생산이 되고나면 이후에 흐트러진 제품을 정렬하는 과정을 거쳐 코니칼튜브 겉면에 인쇄를 하는 과정을 지나 수량에 맞춰 픽업하는 과정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이 과정을 나우로보틱스의 로봇 시스템을 통해 구축해 냈습니다!

 

 

우선 사출기에서 코니칼튜브가 생산되고 난후 이송되는 과정을 보고 계십니다~ 사출기에서 생산된 코니칼튜브는 컨베이어를 통해 다음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이송됩니다!

로봇 시스템
로봇 시스템
로봇 시스템
로봇 시스템

이송된 코니칼튜브는 로봇 시스템에 의해 공급되는 과정을 거칩니다! 로봇 시스템에 의해 가지런하게 공급되는 코니칼튜브를 보실 수 있죠

로봇 시스템
로봇 시스템

공급된 후 이제 이제 겉면에 눈금을 인쇄하기 위해 정렬해주는 작업이 로봇 시스템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에 눈금을 찍기 위해서는 당연히 필요하겠죠? 로봇 시스템에서 하나씩 정렬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로봇 시스템
로봇 시스템

그리고 정렬된 코니칼튜브 위에는 로봇 시스템이 눈금을 인쇄하게 됩니다! 제품의 마무리를 찍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인쇄까지 된 제품은 이제 아래 라인을 따라 로봇에서 배출되는데요, 표면에 인쇄가 된 것을 말려줘야 하기 떄문에 건조하는 과정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이송과 건조가 이어지는 모습입니다~

로봇 시스템
로봇 시스템

이제 코니칼튜브와 뚜껑을 조립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제품의 마지막 조립 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도 로봇 시스템이 도입돼 산업용 로봇이 하나씩 제품을 조립해 나간답니다! 나우로보틱스는 직교로봇을 활용해서 로봇 시스템을 구축했는데요, 지금 보시는 것은 튜브와 뚜껑을 조립하는 작업하는 라인입니다!

로봇 시스템

로봇 시스템에 정확하게 제품을 픽업할 개수를 세팅해 놓고 그 개수만큼 산업용 로봇이 픽업하게 됩니다~! 화면에 오른쪽에서 튜브와 뚜껑을 맞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로봇 시스템
로봇 시스템

커버를 조립하는 과정을 좀 더 자세히 볼게요~ 로봇 시스템에 의해 픽업되어 온 커버를 1차로 조립하는 과정입니다!

로봇 시스템
로봇 시스템

이어서 커버를 2차로 조립하는 과정을 하게 되는데요! 여기서는 로봇 시스템에 의해 커버가 코니칼튜브에 완전히 밀착됩니다!

로봇 시스템
로봇 시스템

이렇게 2차에 걸친 코니칼튜브의 본체와 뚜껑의 밀봉 작업이 끝나서 모든 제품 생산이 끝났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죠! 박스에 적재하는 것까지 끝나야 생산과정이 모두 끝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박스안에는 직교로봇이 코니칼튜브 제품을 박스에 옮겨서 담게 됩니다! 가로로 왔다갔다 하면서 움직이는 로봇 시스템의 직교 로봇 모습이 신기하죠~?

로봇 시스템
로봇 시스템
로봇 시스템

이렇게 해서 로봇 시스템이 코니칼튜브를 사출기에서부터 정렬, 눈금인쇄, 건조, 조립, 박스적재까지 정말 다양한 과정을 해내는 모습을 함께 살펴봤습니다! 산업용 로봇 하나로 이렇게 시스템화 되서 제품을 대량으로 빠르게 생산해내고 조립과 적재까지 이어지는 것이 정말 신기하죠? 대량생산이 필요한 곳에서는 산업용 로봇, 로봇 시스템이 제조 현장 개선에 가장 빠른 답이 될 수 있습니다!

 

 

 

 

산업용 로봇, 로봇 시스템을 구축해 제조 현장을 안전하고 빠르게 개선하세요! 나우로보틱스가 함께 도와 드리겠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