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사상작업 자동화기기로 생산효율 증대

2022-04-01

자동화기기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사상작업은 제조현장에서 연마 작업 등을 로봇이나 자동화기기 등을 이용하여 커팅 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특히 플라스틱 사출 쪽에서는 사출성형을 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게이트 부분을 잘라내는 게이트 커팅 작업이 있는데요 이 작업은 사출성형 과정에서 가장 흔하게 일어나는 빈번한 작업 가운데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에게 자동화 문의를 주시는 많은 분들 중 게이트커팅을 비롯해 사상작업을 자동화기기를 이용하여 자동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문의가 가장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출성형의 사상작업을 더욱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는 자동화 사례에 대해서 소개해 드려볼까 하는데요, 게이트커팅 사상작업을 자동화기기를 도입해 자동화한 사례를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현장은 플라스틱 사출성형을 하는 공장으로 사출기에서 인서트와 취출을 하는 직교로봇이 연결돼 있고, 게이트커팅 사상작업을 할 수 있는 별도의 자동화기기를 설치해 직교로봇이 자동화기기로 사상작업을 할 사출품을 가져오면 자동으로 커팅 작업을 진행하는 형태의 구조로 설계 되었습니다.

기계는 복잡해 보이지만 원리만 알면 굉장히 단순한 작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우선 사출기 안에서 사출성형 작업이 모두 끝나면 직교로봇이 성형 과정이 끝난 사출품을 픽업해서 가져오게 됩니다.

자동화기기
자동화기기
자동화기기

사출품을 픽업한 직교로봇은 게이트커팅 작업을 진행할 자동화기기의 일정 부분에 제품을 하강시킵니다. 제품이 올라가고 나면 게이트커팅기가 움직이면서 본격적으로 커팅 작업에 들어갑니다. 커팅작업은 간단하게 한 방으로 끝!! 손으로 일일이 잘라서 해야만 했던 사상작업이 굉장히 간단하게 끝났습니다!

자동화기기
자동화기기

정말 순식간에 게이트 커팅 작업이 끝나는데요, 그러고 나면 해당 물품은 컨베이어에 배출되어 최종 작업자에게 전달하고 모든 작업이 마무리 됩니다! 이렇게 하면 게이트커팅 사상작업을 마무리 합니다.

자동화기기
자동화기기
자동화기기

직교로봇이 게이트커팅 자동화기기로 픽업해 온 커팅 한 번만 해주면 모든 것이 끝나는 정말 간단한 시스템이었습니다! 사상작업이나 자동화기기라는 이름만 들었을 때는 굉장히 어려워 보였는데 알고보니 굉장히 간단하지 않나요?

 

 

오늘 이렇게 해서 플라스틱 사출성형의 사상작업인 게이트 커팅을 자동화기기를 이용하여 자동화한 사례를 보여 드렸습니다! 게이트커팅 사상작업은 저희 나우로보틱스에 가장 많은 문의를 주시는 공정이자 가장 빠르고 손쉽게 자동화를 할 수 있는 작업입니다! 멀게만 느껴졌던 자동화 이제 어렵지 않고 쉽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나우로보틱스와 함께 하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