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사출 자동화 설비도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가능!

2022-04-01

사출 자동화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사업으로 사출 자동화 설비를 설치할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플라스틱 사출 업계에서도 자동화와 관련한 시도는 계속해서 많이 확산되고 있고 많은 기업에서 사출 자동화를 희망하고 실제로 구현을 하고 있는 기업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왕 자동화를 시도하려고 한다면 아무래도 정부지원을 받거나 아니면 공식적으로 인증을 받은 곳에서 하면 더욱 좋겠죠? 그래야 신뢰감이 더 생기니깐요!

 

 

그래서 오늘은 사출 자동화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사출제품 취출 자동화설비를 정식적인 공급업체에서 할 수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사업인데요, 지금부터 같이 보실까요?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사업은 현재 안전보건공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정부 사업 중 하나입니다! 이 사업의 취지를 설명드리자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한 것입니다! 산업재해를 유발할 수 있는 위험 요인은 제거하거나 사전에 예방하고, 작업병을 유발시키는 불결한 요인들은 차단하고, 불안전한 행동을 야기하는 힘들고 불편한 작업은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돕도록 하고 있습니다!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클린사업장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업은 다음과 같은 조건을 갖추고 있어야만 하는데요,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클린사업장 지원자격>

* 상시근로자수 50인 미만으로 다음 어느 하나의 사업장

* ‘20년~’21년 고용노동부·공단·민간위탁기관의 감독·점검 및 기술지원 사업장(노동부·공단이 직접선정하고 기술지원한 사업장에 한함)

* 위험성평가 인정사업장 (인정유효기간 내)

지원을 받기 위한 조건으로는 투자건설팅 시 제기된 모든 문제점을 개선하며 ‘클린사업장 인정기준’을 충족해야만 합니다! 아울러 클린사업장과 더불어 사망사고 등 고위험 개선, 건설업의 추락방지 안전시설 등도 있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사망사고 등 고위험 개선>

* 상시근로자수 50인 미만 사업장(건설업제외)

* 이동식크레인·고소작업대 보유 또는 임대 사업장

<추락방지 안전시설>

* 공사금액 50억원 미만 건설현장

●원도급업체

●「철근·콘크리트공사업」과 「비계·구조물해체 공사업」2개 면허 모두 등록된 전문건설업체(하도급)포함

그러면 아무래도 제일 궁금하실만한건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사업의 지원 비율이겠죠? ㅎㅎ 아무래도 모든 정부지원사업의 목적은 우리 기업이 좋은 금전적인 지원을 받기 위해서 하는 것이니깐요ㅋㅋ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사업의 지원금액은 사업장당 3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몇몇 조건을 충족하는 현장은 추가로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고 하빈다! 고용증가 사업장(증가인원 1명당 200만원 범위), 위험성평가 인정사업장,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사업장, 고위험업종(산재보험료율 상위업종 등)이 해당합니다! 지원비율은 공단 판단 금액의 50% 또는 정액이며, 10인미만 및 고위험 업종은 70%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원래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사업은 2019년까지는 물품등록제라고 하여 조성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업체들이 자신들의 물품을 특정사이트에 올려놓고 판매가 가능하게끔 했었는데요, 2020년도 부터 이 물품등록제가 폐지가 됐습니다. 안전보건공단에서는 시장에서 주도적으로 필요한 공급업체를 직접 선정하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사업주의 편의를 위해 판매업체, 취급 물품 등의 정보안내를 실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클린 홈페이지 게시판을 활용해 현재의 공급업체를 포함한 다양한 판매업체의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공급업체 현황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이 곳에 등재돼 있는 기업은 안전보건공단에서 확인한 기업이기 떄문에 더욱 믿을 수 있는 기업이라 생각되는데요, 나우로보틱스도 요기 클린사업장 조성지원의 공급업체로 등록이 돼 있답니다!!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2020년에 물품공급제가 폐지되고 난 후에 몇가지 달라진 점이 있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고위험개선 신규 품목이 추가되고 전환된 것입니다! 기존 클린인정 품목 중에 사망사고 예방효과가 높은 품목은 고위험개선 품목으로 전환이 됐습니다! 15종 제품이 여기에 해당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나우로보틱스가 제공하고 있는 사출 자동화와 관련해 사출제품취출 자동화설비가 들어가 있습니다!

<고위험개선 품목 전환>

1

프레스 전다기 원료송급 제품취출 자동화설비

2

프레스 금형교환장치

3

크레인 무선원격제어기

4

로울러기의 역회전장치

5

주형조형기 원료송급, 제품취출 자동화설비

6

다이캐스팅기 원료송급, 제품취출 자동화설비

7

사출성형기 금형교환장치

8

사출제품 취출 자동화설비

9

파쇄, 분쇄기 독립된 발판 및 안전 난간대 등

10

지게차 전후방 조명등

11

안전난간 안전방책 개구부 덮개 등 추락방지 시설

12

안전대 부착설비

13

고소작업대(안전인증품에 한함)

14

스폿 용접 등의 용접공장 자동화설비

15

크레인 권상용 와이퍼로프 및 달기구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사업에 대해서 이렇게 소개해 드렸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관련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꼭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출 자동화도 클린사업장 조성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식으로 공급업체로 등록돼 있는 나우로보틱스와 함께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