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산업용 로봇 안전장치 튼튼한 안전문에서 출발!

2022-03-28

산업용 로봇 안전장치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산업용 로봇 안전장치 이제는 산업안전보건법에 의거해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제품군 가운데 하나입니다! 따라서 산업용 로봇을 도입하실때는 산업용 로봇 안전장치도 함께 도입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인 안전장치나 안전시스템을 만들때 특히 중요한 것이 있는데요, 바로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출구나 통로 등을 확실하게 준비하여 대비를 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죠! 아파트나 상가, 높은 건물 등에도 그래서 비상구가 있는 것이구요! 산업용 로봇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평소에 작업자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튼튼한 문을 만들어 작업공간을 확실하게 분리해주고 작업자들의 안전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나우로보틱스의 안전시스템 중 산업용 로봇 안전장치의 안전문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나우로보틱스의 산업용 로봇 안전장치의 안전문은 종류가 다양한데요, 안전문을 선택하는 것은 작업공간이나 규모, 그리고 산업용 로봇을 사용하는 공간이 어느정도 되는지에 따라서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산업용 로봇 안전장치
산업용 로봇 안전장치

싱글 힌지도어

가장 먼저 소개해드리는 산업용 로봇 안전장치는 싱글 힌지 도어(SINGLE HINGED DOOR) 제품입니다! 싱글 힌지 도어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집 안에서 사용하는 문과 동일하기 떄문에 가장 친숙하면서도 대중적이고 어디에나 적용하기가 쉽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구조가 간단하고 설치가 용이합니다! 지난주에 보여드렸던 설치사례에서도 요 싱글 힌지도어가 적용이 됐습니다! (약 700~1500mm 범위 내 개방)

산업용 로봇 안전장치
산업용 로봇 안전장치

더블 힌지 도어

싱글 도어가 있다면 당연히 더블도어도 있겠죠? 더블힌지 도어는 싱글과 다르게 문이 두개이고 양쪽으로 문을 열 수가 있습니다! 이 역시 우리가 일반적으로 많이 보는 구조이기 떄문에 구조가 단순하고 설치가 용이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싱글보다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안전문 개방 범위 역시 싱글에 비해 두 배가 됩니다! (약 1400~3000mm 범위 내에서 개방)

산업용 로봇 안전장치

싱글 서스펜션 도어

앞서 본 힌지도어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많이 보는 디자인이라면 이번에는 조금 업그레이드 된 디자인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싱글 서스펜션 도어 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문 상단에 기둥이 없다는 것입니다! 산업용 로봇 안전장치 들은 기본적으로 중량이 튼튼하고 강한 힘을 견뎌내야 하기 떄문에 기둥이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이 제품은 문 상단에 기둥이 없기 때문에 기둥으로 인해 생기는 제약이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문을 열고 닫는 방식은 수평으로 밀고 당기게끔 설계 돼 있습니다! (약 1000~1500mm 범위 내 개방)

산업용 로봇 안전장치
산업용 로봇 안전장치

더블 서스펜션 도어

싱글이 있다면 역시 더블도 함께 따라옵니다! 더블 서스펜션 도어도 싱글 서스펜션 도어와 마찬가지로 문 상단에 기둥이 없고 슬라이드 방식은 수평으로 열고 닫게끔 되어 있습니다! 싱글이 아닌 더블 형태이기 떄문에 문을 열릴 수 있는 개방 범위 역시 싱글에 비해 두 배입니다! (약 2000~3000mm 범위 내에서 개방)

산업용 로봇 안전장치

글 슬라이딩 도어 

이번에는 산업용 로봇 안전장치 중 슬라이딩 형태의 도어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슬라이딩 형태로 열리는 것이 서스펜션 도어와 비슷해 보일 수 있는데요, 차이점은 상단에 기둥이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작업공간이 좀 더 여유롭고 기둥이 있어 더욱 튼튼한 것을 원하신다면 슬라이딩 도어 형태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비교적 장비가 작거나 공간이 작은 공간에 설치하시면 좋습니다! 문의 개방 범위는 싱글 힌지도어와 동일합니다! (약 700~1500mm 개방)

산업용 로봇 안전장치

더블 슬라이딩 도어

이번에는 산업용 로봇 안전장치 중 더블 슬라이딩 도어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문을 수평으로 밀고 당기는 형태로 기본적으로 설계가 돼 있으면서 상단에는 기둥도 함께 있습니다! 더블 형태로 안전함과 내구성은 모두 갖췄고 기둥이 더해져 더욱 견고함을 자랑합니다!

산업용 로봇 안전장치

폴딩도어

마지막으로 폴딩 도어를 소개해 드릴게요! 말그래도 접히는 형태의 안전문인데 가장 단순하면서도 입구 크기가 크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은 나우로보틱스의 산업용 로봇 안전장치 중 안전문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산업용 로봇도 더 이상 안전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필수인 산업용 로봇 안전장치, 튼튼한 안전문을 설치하는 것에서 출발하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