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산업용 안전펜스 산업재해 예방에 꼭 필요!

2022-04-19

산업용 안전펜스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최근 안전보건공단에서 11월에 있었던 산업재해 사고 소식 등을 공개했는데요. 이 소식에 따르면 11월 1일에 컨베이어 하무에 떨어진 이물질을 청소하던 도중 컨베이어에 끼어 사망하는 사고, 컨베이어에 올라가 이물질을 제거하던 도중에 갑자기 컨베이어가 가동해 분쇄기에 작업 인부가 떨어지는 사고 등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기계가 오작동할 확률이 더욱 높아지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이러한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산업용 안전펜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산업용 안전펜스는 우리 작업자들의 소중한 생명을 지킴과 동시에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가장 중요하면서도 빠른 지름길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도 어김없이 나우로보틱스의 안전시스템이 산업 현장 곳곳에 설치된 사례에 대해 소개해 드려볼까 합니다.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실까요?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로봇을 비롯해 산업용 기계 주변에 산업용 안전펜스를 반드시 설치해 위험 요소들을 적극적으로 차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래는 산업용 로봇을 사용하고 있는 한 공장에 나우로보틱스 안전시스템의 스탠다드 매쉬 싱글 힌지도어와 펜스 등을 적용해 안전을 확보한 모습입니다. 산업용 안전펜스와 안전도어를 설치해 평소 위험이 될 수 있는 요소들을 적극적으로 차단해줌으로서 작업자들의 동선을 분리하고 로봇 등을 비롯한 산업용 기계들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역할이 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산업재해 예방

참고로 스탠다드 메쉬 싱글 힌지도어는 저희가 일전에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 드렸으니 꼭 어떤 제품인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산업재해 예방
산업재해 예방

이렇게 작업자들의 안전을 지키면서 동시에 산업용 기계들도 정확한 공간을 확보하는데 도움을 주는 산업용 안전펜스를 고를때는 반드시 체크하셔야 하는 세가지 수칙이 있습니다! 바로 다음과 같은데요

사실 세가지 모두 특별히 어떤 설명을 추가적으로 하지 않아도 당연히 중요하다는 것을 직감적으로 이해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산업용 안전펜스는 기본적으로 작업자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강한 충격에도 견뎌내어 작업자들을 보호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 당연한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내구력이 좋아야 겠죠!

 

 

저희 나우로보틱스의 안전시스템은 국제산업표준 ISO90001-2008 규정과 유럽CE규정의 인증을 통해 안전 규정에 부합되도록 만든 제품입니다! 또한 소재 역시 튼튼하면서도 탄성이 좋아야겠죠! 나우로보틱스의 산업용 안전펜스는 GB, CE(유럽CE), GIS, OSHA, IOS 등의 표준 기준에 맞춰 제작이 됐습니다!!

 

 

조금 있으면 2022년이 다가오죠? 2022년 1월부터는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어 산업재해가 일어나는 현장에는 더욱 더 강한 처벌이 법적으로 내려지게 되는데요, 그래서 최근 이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기에 앞서서 앞다투어 산업용 로봇을 도입하고자 하는 곳들이 특히 많은 상황입니다~ 산업용 로봇도 중요하지만 산업용 안전펜스로 로봇을 통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할때 더욱 더 안전한 시스템을 갖춘 생산환경으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