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생산부터 검사까지 적용되는 비전검사 자동화시스템

2022-04-21

자동화시스템

많은 기업들에서 자동화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을 선호하고 도입 추세도 갈수록 빨라지고 있습니다! 자동화시스템을 도입하는 만큼 자동화시스템을 통해 얻고자 하는 부분도 많습니다. 무엇보다 자동화시스템은 한 번 도입을 해놓으면 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비용대비 효과가 크기 때문에 많이 선호를 하고 있으시죠!

 

 

자동화시스템을 하고자 하는 목적은 크게 생산, 조립 등과 같이 제품을 만들기 위한 목적과 그리고 제품이 다 만들어지고 난 후에 비전검사나 제품 품질 확인, 불량품 체크 등과 같은 사후 체크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두 가지 갈래로 나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나우로보틱스의 자동화시스템은 이 중에 두 번째에 해당한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는데요, 앞서 비전검사를 통해 자동화라인을 구축한 사례 예시를 한 가지 보여드린 바 있었는데 이 자동화라인과 함께 보시면 더욱 좋습니다!

제품을 잘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품을 만들고 난 후에 꼼꼼하게 제품에 이상이 없는 지 등을 검사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할텐데요, 그 과정을 진행하는 것이 바로 비전검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비전검사를 자동화한 사례를 지금부터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현장은 주사기 제품을 만들고 있는 한 공장입니다. 주사기 제품 특성상 한꺼번에 대량으로 수 많은 제품이 생산되는데 그만큼 속도가 빠르게 진행이 되면서 동시에 한꺼번에 여러 제품을 생산하다보면 불량품들이 나올 확률이 커집니다. 제품의 품질을 위해서는 한꺼번에 많은 양의 제품을 생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와 동시에 제품을 대량으로 생산한 후 불량품들이 없는지 등을 더욱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비전검사 자동화시스템은 크게 두 단계로 나뉜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공급피더에서 출발한 주사기 제품 겉면에 눈금과 치수를 끊는 과정 단계와 그리고 치수 인쇄가 마무리된 주사기에 불량 여부를 체크하는 단계 이렇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번째 단계를 보여드리면 공급피더에서 주사기 제품이 원활하게 공급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공급피더가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시스템
자동화시스템

그리고 이곳이 주사기 겉면에 눈금과 치수 등을 인쇄하는 자동화기기 입니다! 피더를 지나와 이곳에 도착하면 자동화기기에서 각 주사기별로 정확한 눈금과 치수 등의 정보를 작업자가 세팅해 놓은 대로 그대로 입력을 해줍니다. 빠른 속도로 분당 생산량을 최대로 끌어올려 작업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동화시스템
자동화시스템

제품에 치수나 관련 정보 등을 모두 넣었다면 이제 도착하는 곳이 비전검사 시스템이 있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는 크게 턴테이블이 3개가 돌아가고 있는데요, 각 턴테이블마다 비전검사기가 별도로 설치돼 있습니다! 별도로 설치돼 있는만큼 더욱 꼼꼼하게 제품의 다양한 면을 각각 돌려서 이상 유무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 중 첫번째 사진의 열한시 방향에 있는 것이 비전검사기의 모습입니다!

자동화시스템
자동화시스템

이번 비전검사 자동화시스템에 적용해 놓은 제품 검사는 상, 하, 좌, 우, 대각선 방향 등을 모두 검사할 수 있도록 세팅해 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동화시스템
자동화시스템
자동화시스템

아래 사진은 반대편에서 바라본 비전검사 자동화시스템 입니다. 턴테이블의 움직임에 따라 순차적으로 돌아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시스템
자동화시스템
자동화시스템

이렇게 비전검사 자동화시스템을 거쳐 최종적으로 제품에 문제가 없다면 기기에서 빠져 나와 조립기로 이동하게끔 설계를 마무리 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최종 작업자에게 빠짐없이 제품이 전달되어 생산공정도 원활하게 마무리 할 수 있겠습니다!

자동화시스템
자동화시스템

이렇게 해서 오늘은 주사기 제품의 눈금과 치수 인쇄부터 비전검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제품 생산을 완료해 내는 자동화시스템을 보여드렸습니다! 비전검사를 통해 대량으로 생산해 내는 과정에서 문제가 없는지를 확인하여 정확하면서 생산기초 단계에서 원했던 품질을 유지하면서 빠른 생산 시스템 구축이 가능합니다! 비전검사 자동화시스템을 통해 생산부터 제품 검사까지 전 과정을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