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생산자동화 산업용 로봇이라면 어렵지 않다!

2022-04-13

생산자동화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생산자동화나 산업용 로봇과 같은 것들이 굉장히 어려운 것이라고 생각이 들고 또 한 편으로는 굉장히 많은 공간을 차지해야 하는 거 아닌가 하는 부담들도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그래서 나우로보틱스가 공간을 많이 차지 않고 쉽게 생산자동화를 산업용 로봇을 통해 해낸 사례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미 한 차례 소개해드리도 했었는데요, 바로 코마우 스카라 로봇을 이용하여 생산자동화를 만들어 냈습니다! 지금 바로 함꼐 살펴 보실까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제품은 코마우 스카라 로봇 시리즈로 Rebel-S 시리즈입니다! 이 산업용 로봇이 볼트를 조립하면서 생산 자동화를 이끌어 내게 되는데요, 스카라 로봇은 이미 여러 차례 소개해 드린대로 사이즈는 로봇 중에서 상당히 작은편에 속하지만 속도가 굉장히 빨라 부품 공급이나 조립 등을 하는데 많이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공간이 협소해서 생산자동화나 스마트팩토리 등이 고민이라고 느끼신다면 스카라 로봇을 통해 산업용 로봇과 생산 자동화를 도입하신다면 기대 이상의 효과를 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생산자동화

코마우의 스카라 로봇은 Rebel 시리즈로 총 5대가 있습니다! 스카라 로봇은 로봇의 팔이 평행한 회전 조인트를 가지고 있는 로봇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로봇은 좌우나 위아래 등 다양한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이 특징인데요, 스카라 로봇은 다른 로봇과 다르게 좌우로만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생산자동화
생산자동화

스카라 로봇이 자동화시스템으로서 좋은 장점 중 하나는 다른 로봇에 비해 부피나 무게가 가벼운 편이라 공간적인 제약이 적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로봇하면 굉장히 부피가 크고 무거운 로봇만 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최근에는 그렇지 않고 가볍고 공간제약을 덜 받는 로봇 라인업이 많이 확대됐습니다! 그러면서 제조 현장에 로봇을 도입해 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하는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있습니다!

그럼 실제로 코마우 스카라 로봇이 어떻게 적용이 되고 있고 사용이 되는지를 소개해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업용 로봇이 작업하는 공간을 별도로 분리를 해놓았고 그 안에 볼트 제품을 공급하는 피더와 볼트를 체결해야 하는 공간으로 이원화 했습니다! 이 두 공간을 코마우 스카라 로봇이 자연스럽게 왔다 갔다 하면서 볼트를 조립하며 생산자동화를 실현합니다!

생산자동화
생산자동화
생산자동화
생산자동화
생산자동화
생산자동화
생산자동화
생산자동화
생산자동화

그리고 산업용 로봇이 실제로 어느 정도의 작업을 진행했는지를 확인해야겠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이렇게 태블릿PC 화면으로 연결해 실제로 스카라 로봇이 얼마나 조립을 진행했는지를 알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시리즈가 완성이 됩니다!

생산자동화

이렇게 해서 오늘은 산업용 로봇 중에서도 코마우의 스카라 로봇을 통해 생산자동화를 쉽고 빠르게 하여 MES솔루션처럼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게끔 만드는 과정까지 살펴보았습니다! 멀게만 느껴지던 자동화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는 사실! 생산자동화를 쉽고 빠르게 하는법, 나우로보틱스에서 만나보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