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생산자동화 스카라 취출 로봇으로 완성!

2022-03-08

스카라 로봇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로봇이 확산됨에 따라 생산자동화 사례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산업용 로봇 일환인 스카라 로봇 취출 로봇 등 다양한 자동화 장비들이 대체하면서 생산 속도와 품질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죠!

특히 다품종 소량생산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고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소비 패턴이 많이 바뀌면서 스마트 팩토리나 로봇을 통한 자동화에 대한 수요도 갈수록 더욱 많아지고 빨라지고 있습니다!

나우로보틱스가 오늘도 그래서 생산 자동화 사례 한가지를 가지고 왔습니다! 오늘도 플라스틱 사출 현장에서 나우로보틱스의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한 것인데요! 스카라 로봇과 취출 로봇, 두 대의 로봇을 이용해 너트 인서트 사출 생산 자동화를 구축한 것입니다! 함께 보실까요~?

 

스카라 로봇과 취출 로봇으로 만든 생산 자동화 시스템

오늘 보시는 생산자동화 사례는 스카라 로봇과 취출 로봇이 각각 역할을 분담해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스카라 로봇과 취출 로봇이 만나 하나의 생산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해내 빠르고 정확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스카라 로봇

스카라 로봇은 나우로보틱스가 국내 유일의 공식 파트너사로 있는 코마우 기업에서 제작한 스카라 로봇을 사용한 것입니다! 스카라 로봇의 장점은 스피드와 공간 비중입니다! 스피드가 상당히 빠르기 때문에 빠른 속도를 요구하는 작업에 도입하면 좋은 효율을 낼 수 있고 다른 로봇에 비해 차지하는 면적이 적기 떄문에 공간 제약도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 현장에서 스카라 로봇은 너트 제품을 픽업한 후 정렬해 인서트 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굉장히 빠르고 섬세하게 작업하는 모습이 보이죠? 너트 제품이 작은데도 스카라 로봇이 정확하게 픽업해서 세팅을 해주고 있습니다! 생산 자동화를 구축하시면 가능합니다!

스카라 로봇
스카라 로봇
스카라 로봇
스카라 로봇
스카라 로봇

스카라 로봇이 너트 인서트 작업을 마무리 하면 그 다음부터는 플라스틱 사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취출 로봇이 이어서 작업을 하게 됩니다! 스카라 로봇이 세팅해 놓은 너트를 픽업해 사출기로 취출 로봇이 이동시킵니다!

스카라 로봇
생산 자동화

이동시켜서 사출기 안에 넣으면 먼저 작업이 완료된 사출품을 취출 로봇이 픽업을 먼저 하고 난 후 새로이 사출 작업을 해야할 것을 인서트 해줍니다! 그럼 사출기에서 인서트 사출 작업이 진행되는 것이죠!

생산자동화
생산자동화
생산자동화
생산자동화

인서트 작업이 완료되고 나면 취출 로봇은 이제 사출기 밖으로 빠져 나와 픽업해 놓은 완제품을 컨베이어에 전달해 작업자에게 전달해 주면 업무가 끝나게 됩니다!

생산자동화
생산자동화

이렇게 스카라 로봇과 취출 로봇이 각각 영역을 나눠 생산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니 제품을 생산하는 속도가 한층 탄력이 붙고 정교한 작업에도 로봇들이 정확하게 작업해줘서 제품 품질 오차도 줄어들고 더욱 효과적인 생산이 가능해졌습니다!

 

 

생산자동화 시스템은 산업용 로봇과 함께 구축하세요! 더욱 빠르고 효과적인 작업 라인을 만들어 작업자들의 안전과 부담을 줄이고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나우로보틱스가 함께 도와 드리겠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