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스마트 공장과 연계하는 산업용 로봇 뉴로

2022-06-10

스마트 공장과 연계하는 산업용 로봇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코로나가 정말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길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언제 어떻게 끝날지 알수 없는 상황이다보니 더욱 더 답답하고 힘들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러는 사이 제조 현장에서는 정말 많은 것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자동화, 무인화 등과 같은 트렌드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제조현장에서는 더욱 더 자동화와 무인화가 빨라지고 있습니다. 그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것이 바로 산업용 로봇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산업용 로봇이 많이 사용되는 이유는 제조 현장의 경우 기본적으로 비대면 근무가 어려운 상황에서 작업자들의 노동 인력들을 통해 지속적으로 생산을 해야 하는데 코로나로 인해 인력난이 가중되고, 코로나가 아니더라도 임금 문제나 기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산업용 로봇을 연결해 스마트 공장과 연계하여 진행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우로보틱스를 찾아주시는 많은 고객 분들도 산업용 로봇을 통해 스마트 공장으로 구축하고자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나우로보틱스의 경우 대표적으로 현재 뉴로 직교로봇이 플라스틱 사출 현장에서 많이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산업용 로봇인 뉴로 직교로봇은 플라스틱 사출 현장의 스마트화를 이끄는 NC형 핸들링 전축서보 직교로봇 입니다. 기본적으로 플라스틱 사출 현장은 좁은 공간에 커다란 사출기가 여러대가 배치될 만큼 굉장히 복잡하고 여러 기계가 동시 다발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런 형태로 말이죠!

사출
사출

경량화, 스마트, 프로그래밍을 장착해

플라스틱 사출 현장에 스마트화를 이끄는

산업용 로봇, 뉴로

그래서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나우로보틱스의 산업용 로봇 뉴로는 경량화, 슬림화한 설계로 이러한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기본 설계를 진행했습니다!

 

 

여기에 스마트 공장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산업용 로봇 본체에 통신 기능을 장착했습니다! 뉴로 직교로봇에 장착돼 있는 통신기능을 연계하면 MES솔루션과 연동이 가능하고 솔루션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생산현황 모니터링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출 현장 특성상 여러 대의 기계들이 동시에 움직이기 때문에 작업 현황을 더욱 더 빠르고 체계적으로 볼 수 있도록 해야만 생산에 문제나 오차 없이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출 현장에서도 MES솔루션과 연결이 가능한 산업용 로봇을 도입하신다면 더욱 더 스마트한 작업 현장을 만들 수 있겠죠!

로봇

나우로보틱스의 뉴로 직교로봇의 가장 큰 장점은 다이렉트 프로그래밍 기능을 장착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산업용 로봇을 사용하다가 무언가 설정을 바꾸거나 프로그래밍을 변경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한다면 로봇을 제작한 제조사에 별도로 연락해 기술인력 파견을 요청하고, 담당자가 현장에 와서 변경 설정을 마친 후 고객사에게 교육을 해줘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런 문제로 인해 바로 현장에 즉시 대응하는 것이 어려운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뉴로는 이렇게 불필요한 작업이 없어도 바로 현장 적용이 가능한데요! 다이렉트 프로그래밍 기능을 이용해 현장 작업자가 공장 내부의 니즈와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프로그래밍을 바꿔 적용이 가능합니다! 즉 제조사에 별도로 연락하거나 기술인력 파견요청을 해서 별도로 번거롭게 교육을 새로 받거나 그로 인해 지연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출 현장은 워낙 복잡하고 빠르게 돌아가기 때문에 생산량 관리가 절대적으로 중요하고 아울러 생산량은 기업의 매출과도 연계가 될 수 있기 떄문에 이런 산업용 로봇의 프로그래밍 기능이 있다면 더욱 획기적으로 운영이 가능하겠죠?

직교로봇

아울러 나우로보틱스는 클린사업장 공급업체로 등록이 돼 있습니다! 뉴로와 같은 직교로봇, 취출로봇은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혜택도 받을 수 있으니 절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클린사업장 조성지원금은 최대 3000만원입니다!

클린사업장

현재 플라스틱 사출 전용 산업용 로봇인 뉴로는 다양한 고객사에 적용되어 플라스틱 사출 현장의 첨단화, 스마트화를 이끌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중소 제조 업체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데요, 산업용 로봇과 함께 보다 첨단화된 기술로 작업 생산속도는 더욱 빠르게, 작업 현장은 더욱 스마트하게 관리해 우리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