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스카라 로봇과 다관절 로봇으로 인서트 사출 구현

2022-08-08

인서트 사출

스카라 로봇은 산업용 로봇 중에서도 진입장벽이 가장 낮고 쉽게 도입이 가능한 로봇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산업용 로봇 중에서 기본적으로 무게나 부피가 작은 축에 속하다보니 공간 제약이 적고 스카라 로봇의 특성상 부품 조립이나 스토커 시스템 등과 함께 연동해서 사용이 많이 되다보니 그러한데요, 그래서 사출성형 현장에서도 스카라 로봇은 빠질 수 없는 존재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나우로보틱스가 오랜만에 뉴카 스카라 로봇을 현장에 도입하여 적용한 사례 한가지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스카라 로봇과 다관절 로봇, 두 대의 로봇을 이용해 인서트 사출 시스템을 구현한 현장을 지금 소개합니다!

 

인서트 사출 현장을 소개해 드리기 전 나우로보틱스 뉴카 스카라 로봇을 먼저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이미 블로그를 통해 몇 번 소개해드렸지만, 나우로보틱스의 뉴카 스카라 로봇은 제조 현장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특유의 관절모듈을 적용하여 좁은 공간에서도 부품 조립이나 이송 등을 빠른 스피드와 높은 정확도를 바탕으로 작업해 냅니다! 다른 사례와 제품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현장은 인서트 사출을 진행하는 현장으로 드라이 사이클에 맞춰 취출 시스템을 구성했습니다. 이 현장에 적용된 로봇은 뉴카 스카라 로봇과 야스카와 다관절 로봇 크게 두 가지입니다. 로봇 별로 각각의 역할이 다른데요, 스카라 로봇은 스토커 시스템과 연결해 작은 부품을 조립 및 이송하는 작업에 사용을 하고 있고, 다관절 로봇은 사출기 내외부에서 취출 작업을 진행하는 용도로 구성하였습니다. 공정에 따라 각각의 로봇을 투입해 생산효율을 더욱 높이는데 주력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뉴카 스카라 로봇의 작업을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왼쪽에는 스카라 로봇, 오른쪽에는 스토커 시스템 장치를 별도로 설치해 두었고 스토커 시스템에서 트레이가 올라오면 스카라 로봇이 그에 맞춰 부품 조립과 이송 작업 등을 하는 모습입니다. 스카라 로봇을 설치 할때 중요한 점은 공정에서 얼마나 넓은 범위를 커버해야 하는지인데요, 스카라 로봇 특성상 좌우로 움직이기 때문에 회전 반경 범위를 고려하여 작업 환경과 로봇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뉴카 스카라 로봇은 넓은 회전 반경과 팔길이를 자랑하며 그만큼 작업 영역을 커버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 작업자의 편의성과 공간 제약 면에서 더욱 좋겠죠?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다른 각도에서 살펴본 뉴카 스카라 로봇의 움직임 모습입니다.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그리고 다관절 로봇의 인서트 사출 공정도 함께 보여드리겠습니다. 다관절 로봇은 사출기에서 취출 작업을 반복하는 용도로 투입이 됐습니다. 다관절 로봇은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은데요, 취출 작업 뿐만 아니라 가공처리 하는 과정에도 얼마든지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실용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이상으로 스카라 로봇과 다관절 로봇으로 인서트 사출 시스템을 구현한 현장을 보여드렸습니다! 공정별로 맞는 최적의 로봇을 투입함으로서 품질의 균일화, 생산 효율 극대화 두 가지를 모두 실현할 수 있습니다! 최적의 로봇과 자동화 시스템 구현을 나우로보틱스와 함께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