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인서트 사출 협동로봇 시스템 통한 자동화 솔루션

2022-02-14

인서트 사출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의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나우로보틱스만의 협동로봇 시스템 적용사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로봇이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곳은 제조업, 특히 플라스틱 사출을 진행하시는 분들께서 많이 필요로 하십니다.

 

저희 나우로보틱스를 방문해주시는 분들 가운데 많은 분들께서 사출을 진행하시는데 어려움이 있어서 협동로봇 시스템을 통해 자동화를 진행하고자 하는 경우가 많으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출 분야와 관련해서 저희 나우로보틱스의 협동로봇 시스템으로 사출 자동화를 구현한 사례를 소개해 드릴게요! 인서트 사출을 저희 협동로봇 시스템을 통해 구현해낸 것인데요, 사출이나 인서트 사출에 관심 있으신 분들 지금부터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출 단순 작업에 협동로봇 투입으로 효율적인 기업 운영

협동로봇 통한 자동차 부품 조립부터 비전검사 과정

협동로봇이 인서트 사출 작업을 비롯해 사출 시스템에서 많이 사용되는 이유는 협동로봇의 주요기능과도 무관하지 않습니다. 협동로봇의 주요 기능으로는 이송, 조립, 포장, 적재, 몰드 핸들링, 검사, 연마 등이 있는데 이런 작업은 대부분 제조 현장에서 단순하면서 반복적으로 늘 일어나는 기초적인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력난이 비교적 심한 중소 및 중견기업에서는 이런 단순한 작업 보다는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을 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쏟는 것이 더욱 필요한데 단순하면서 기초적인 작업은 협동로봇이 대신해주고 기존 작업 노동자들은 단순 작업보다 더 가치가 높은 고부가 가치 업무에 힘을 쏟도록 도와주기 위해 협동로봇이 많이 사용 되고 있습니다~

 

 

특히 협동로봇은 사출 작업에서는 근로자가 직접 사출기 등을 직접 조작해야 하는 업무들도 있는데 이 과정에서 산업재해가 발생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위험한 작업을 사람 대신 협동로봇이 대체함으로서 예상치 못한 사고나 산업재해도 예방하기 위해 사출을 비롯한 제조 현장에서 협동로봇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인서트 사출 등과 같은 단순하면서도 사고 위험성이 있는 작업현장에서 협동로봇을 투입하고자 하신다면 특히 중요한 것이 로봇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는 기업이 얼마나 많은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는 지를 눈여겨 보셔야 하는데요! 우로보틱스는 협동로봇 시스템과 관련해서 국내에서 가장 많은 도입 성공사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서트 사출 협동로봇으로 쉽게 해결

오늘 소개해드리는 곳은 한 제조공장인데요, 이 곳에서는 인서트 사출을 자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건비 문제 등으로 인해 인력적인 부분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사람과 함께 일하면서 작업 효율을 높여주는 협동로봇으로 작업 효율을 높이고자 저희 나우로보틱스 협동로봇 시스템을 도입하셨습니다.

 

 

인서트 사출이 이뤄지는 과정을 살펴보면 먼저 공급 피더에 인서트물(부쉬)를 공급해 줍니다. 공급피더에 인서트물이 삽입이 되고 나면 로봇 끝부분에 달려있는 지그(EOAT)가 인서트물을 잡아주며 본격적으로 제조 과정에 들어갑니다. 오르락 내리락 하는 지그의 모습을 움짤을 통해서도 보실 수 있어요~ 인서트 사출의 첫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지그가 인서트물을 잡아주는 과정을 끝내고 나면 이제 이동을 하는데요~ 플라스틱 제품을 사출기에서 분리해내는 이른바 취출을 진행하기 위해서입니다! 사출기 금형 속으로 지그가 알맞게 삽입(인서트)되어 들어가는걸 보실 수 있어요~ 인서트 사출의 과정이랍니다!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취출 과정이 끝나면 인서트 사출을 위해 지그가 금형에 인서트물(부쉬)를 삽입합니다! 수직으로 인서트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협동로봇이 잘 움직이고 있으니 실제로도 작업이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는지 확인을 해줘야 할텐데요~ 비전 검사 공정을 통해 진행하게 됩니다! 비전 검사 공정에서는 인서트 사출 과정에서 인서트물이 금형에 잘 들어갔는지 체크 합니다!

인서트 사출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출기에서 자동 취출과 금형에 인서트물(부쉬)을 넣는 인서트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 과정에서 협동로봇이 수직으로 움직이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인서트 사출
인서트 사출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출기에서 자동 취출과 금형에 인서트물(부쉬)을 넣는 인서트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 과정에서 협동로봇이 수직으로 움직이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인서트사출

이렇게 해서 인서트 사출 작업 과정에서 저희 나우로보틱스 협동로봇 시스템이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살펴 보았습니다! 어렵고 힘들 것만 같았던 사출 작업이 협동로봇을 만나 훨씬 안전하면서도 간편하고 빨라졌습니다! 특히 인서트 사출 작업의 경우 금형에 취출을 하거나 인서트물을 넣는 과정 등이 있어 다른 작업에 비해 안전이 더욱 중요하답니다! 사출 관련 해서 협동로봇 시스템 도입을 고민하고 있으시다면, 꼭 다양한 산업, 다양한 업체에서 실제로 적용한 레퍼런스가 있는지를 체크하시고 도입하세요! 나우로보틱스 협동로봇 시스템과 함께 인서트 사출을 비롯한 사출 작업을 보다 간편하게 해보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