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자동화 장비로 물류자동화 구축해 완성!

2022-04-13

물류자동화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자동화 장비와 자동화 시스템! 갈수록 다양한 분야에서 자동화와 관련한 요청들이 저희 나우로보틱스에도 자동화 관련한 문의들이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자동화 장비를 이용해서 많이들 하시려고 하는 것 중 하나는 단연 물류자동화와 관련된 것인데요, 아무래도 자동화를 통해 생산 속도를 높이고 또한 가장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으면서 단기간에 자동화 효과를 크게 볼수 있는 분야가 물류와 관련한 분야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또한 물류는 기본적으로 작업자들이 많이 투입되야 하기 떄문에 기업 입장에서는 인건비에 대한 부담도 적잖은 분야가 바로 물류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나우로보틱스 자동화 장비를 통해 물류자동화 사례를 구축한 것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자동화 장비가 도입된 곳은 한 전자부품 회사인데요. 기본적으로 전자부품을 생산하는 곳은 작은 부품부터 큰 것까지 업체마다 꽤 다양한 부품들이 있고 여기에 생산 과정에서 불량품들이 생길수도 있기 때문에 다른 곳에 비해 생산 공정 흐름이 다소 복잡하거나 엉킬수 있는 여지가 있는 곳입니다. 이런 애로사항을 겪고 있으신 분들께서는 특히 자동화 장비를 도입해 물류 자동화를 구현하고자 하는 경우가 많으시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한 단계씩 살펴보도록 할게요! 먼저 부품 비전검사부터 들어가는데요, 부품 비전검사를 하는 목적은 무엇보다도 생산 과정에서 잘못되어 불량품이 발생했는지 등의 유무를 체크하기 위한 것이 무엇보다 가장 크답니다! 만약 불량품이 출하된다면 당연히 안되니깐 말이죠! 그래서 불량품을 구분을 잘해주는 것도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정말 중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고요, 이를 위해서는 비전검사를 정확하게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동화 장비
자동화 장비
자동화 장비
자동화 장비
자동화 장비
자동화 장비
자동화 장비

이렇게 해서 불량품을 체크하는 과정이 모두 끝났다면 물류자동화의 다음 단계는 당연히 최종 완성된 제품을 배출해주는 것이겠죠? 정상적으로 생산된 제품은 자동화 장비가 컨베이어를 통해 배출해 주는 단계로 들어가게 됩니다~ 컨베이어를 통해 열심히 배출해 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자동화 장비
자동화 장비

그리고 컨베이어에 배출된 제품은 마지막 단계인 포장을 위하여 정해진 지점까지 이동을 하게 됩니다. 해당 지점에 도착을 하면 이제 준비돼 있는 바스에 차곡차곡 포장을 해주는 일만 남았는데요, 자동화 장비와 연결돼 있는 직교로봇이 픽업을 하여 최종적으로 제품을 담는 박스에 포장을 하게 됩니다! 자동화 장비에서도 로봇은 결코 빠질 수 없다고 할 수 있어요~!

자동화 장비
자동화 장비

아 혹시 만약 포장자동화 과정에서 불량품이 발생하는 경우는 어떡하냐구요? 자동화 장비 라인에 불량품을 배출해 줄 수 있는 불량구를 별도로 설치하여 자동으로 분리될 수 있게끔 공간을 따로 마련하여 물류자동화를 완성했습니다! 불량품은 빨간색 통으로 구분하여 쉽게 확인이 가능하게끔 조치해 줬습니다!

자동화 장비
자동화 장비
자동화 장비

이렇게 해서 자동화 장비를 통해 물류 자동화를 성공적으로 구현해낸 사례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간단해 보이지만 로봇과 자동화 장비를 기반으로 하여 정교하면서 세밀하게 작업을 진행하여 불량품을 확실하게 구분해 내고 원하는 위치에 제품을 차곡차곡 적재하여 포장 마무리까지 진행함으로써 훨씬 더 간편하고 빠른 생산 자동화가 가능해 졌습니다!

 

 

멀게만 느껴졌던 물류 자동화가 굉장히 가깝게 느껴지죠? 자동화 장비를 통해 훨씬 더 바르게 물류 자동화를 구현해내 스마트팩토리로 전환하는 발판을 마련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