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초음파 융착 산업용 로봇 시스템으로 해결

2022-02-17

초음파융착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오늘은 초음파 융착 공정에 나우로보틱스 로봇 시스템을 도입한 사례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초음파 융착 공정은 부품을 접착하는 부위에 초음파(약 18kHz 이상)의 진동에너지로 열을 가해 마찰열로 해당 접촉부를 접착시키는 과정을 말합니다! 비슷하지만 다른 고주파 융착 공정도 있는데요 고주파는 고주파 전류 450kHz를 이용한 발열로 재료를 가열해 접착시키는 방법입니다! 초음파 융착 공정과는 조금 다르니 혼동하시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게 좋습니다!

 

소비재든 산업재든 어느 곳에서나 다양하게 이뤄지는 공정이기 때문에, 초음파 융착을 보다 빠르고 편하게 작업을 하시길 희망하신다면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리는 저희 나우로보틱스의 사례를 잘 주목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한번 보실까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초음파 융착 공정 과정 사례는 턴테이블을 이용해서 총 6단계로 나눠서 진행이 됩니다! 융착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부품 조립부터 정렬, 그리고 초음파 융착을 하고 난 이후 적재 되는 과정까지 순차적으로 실수없이 이뤄지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해당 작업들이 신속하게 이뤄지기 위해서는 수작업으로도 가능하겠지만 산업용 로봇을 활용한다면 더 빠르고 오차없이 원하는 제품 생산 속도는 끌어올리고 일정하게 효율은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산업용 로봇을 이용하신다면 더욱 빠르게 원하는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턴테이블에서 어떻게 초음파 융착 작업이 이뤄지고 있는지 한번 보시죠! 우선 컨베이어를 통해 융착 작업을 진행할 부품을 가져오게 되는데요! 가장 먼저 첫번째 부품을 컨베이어를 통해 이동시킨 후 산업용 로봇이 움직여 금형에 맞춰 부품을 정렬 시켜 줍니다! 융착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알맞게 진행하고자 하는 모양과 방향 등에 맞춰 부품이 정렬을 잘 해줘야만 합니다! 저희 나우로보틱스의 산업용 로봇 시스템이 해당 부품을 잘 정렬해 주고 있는 모습이죠?

초음파 융착
초음파 융착

첫번째 작업이 끝나면 이제 턴테이블이 회전을 하면서 두번째 작업을 하게 되는데요! 정렬을 맞춰 놓은 첫번째 부품 위에 두번째 부품을 정렬해주는 작업이 진행됩니다! 융착을 시키려면 당연히 두 개의 제품이 만나야 하니깐요~! 초음파 융착을 하고자 하는 부위에 잘 맞춰 부품을 올려놓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음파 융착

두번째 부품까지 정렬을 완료했으면 이제 턴테이블이 또 한번 회전해서 세번째 작업에 들어가는데요! 세번째 작업은 첫번째 부품과 두번째 부품을 조립하는 작업입니다! 초음파 융착을 하기에 앞서서 부품을 잘 조립해야 융착도 잘되겠죠~?

초음파 융착

이렇게 두개의 부품 조립까지 끝났으면 이제 융착시킬 일만 남았습니다! 이 작업이 바로 초음파 융착입니다! 초음파의 진동에너지가 조립된 부품위로 가해져서 초음파 융착이 진행되는 것입니다! 융착하는데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고 산업용 로봇 시스템이 빠르게 작업을 해줍니다!

초움파 융착
수직 인서트 사출

작업이 완료되면 이제 초음파 융착 공정 과정을 통해 완성된 부품을 꺼내야겠죠~? 픽업까지 완벽하게 해주면 끝납니다!

초음파 융착
초음파 융착

턴테이블 위에서 진행되는 초음파 융착 공정은 총 6단계로 나눠서 진행을 하게 됩니다! 부품을 컨베이어에서 가져오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서 첫번째 부품 정렬, 두번째 부품 정렬, 조립, 초음파 융착, 완제품 픽업까지의 과정을 상당히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해내는 모습이죠~? 다른 각도에서 다시 한번 과정을 처음부터 다시 살펴보도록 할게요!

초음파 융착

오늘 소개해 드리는 핵심 공정 과정을 다른 각도에서 좀 더 살펴보도록 할게요! 오른쪽에 보이는게 초음파 융착을 진행하는 모습입니다! 도장을 찍듯이 가볍게 한번 눌러주면 부품 두 개가 완벽하게 융착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초음파 융착

지금 보시는 이 화면에서 왼쪽이 초음파 융착, 오른쪽은 부품을 조립하는 모습입니다! 조립 작업이 끝나면 턴테이블이 시계 방향으로 회전해서 초음파 융착 과정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초음파 융착

이렇게 해서 초음파 융착 공정 과정에서 나우로보틱스의 산업용 로봇 시스템을 도입해서 단계별, 체계적인 작업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산업용 로봇을 통해 보다 간편하고 편리하게 제조 환경이 개선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셨을겁니다! 부품을 이송하는 것에서부터 정렬, 조립, 융착, 적재까지 모든 과정이 빠르게 진행됐죠?

 

 

산업용 로봇 도입은 달라지고 있는 제조 환경에서 피할 수 없는 영역입니다! 나우로보틱스 산업용 로봇 시스템을 통해 보다 작업 속도는 빨라지고 생산 환경은 더욱 좋아지는 환경을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