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파렛타이징과 적재 로봇 도입은 어떨까?

2022-02-16

파렛타이징
파렛타이징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오늘은 제조업 공장에서 가장 많이 이뤄지는 작업 과정 가운데 하나인 파렛타이징과 관련한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파렛타이징 작업은 어쩌면 제조업 공장에서 가장 기본적인 작업이 아닐까 싶은데요~ 특히 요즘 같이 더운 여름 날씨에 파렛타이징, 적재 등과 같은 기초작업을 수작업 등으로 진행하면 정말 힘들고 비효율적이겠죠?

 

파렛타이징은 대량의 물건을 플라스틱이나 또는 일종의 대형 적재함 같은 곳에 물건을 정렬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또는 자재정리와 물건 보관 등의 목적으로 선반이나 커다란 널판지와 같은 것을 차곡차곡 쌓아두는 작업도 파렛타이징이라고 합니다. 내용만 보더라도 단순 적재와 보관의 목적이 강한 작업이다보니 당연히 제조현장에서 많이 이뤄질 가장 기본 중의 기본 작업이라는 생각은 다들 드시겠죠?

 

이렇게 단순하면서 기초적인 파렛타이징 작업을 이제는 많은 현장에서 기계를 통해 하고 계신데요! 그 중에서도 산업용 로봇은 팔렛타이징 작업을 가장 빠르고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대표적인 솔루션 가운데 하나입니다!

 

 

 

산업용 로봇 시스템과 관련해 다양한 노하우와 레퍼런스를 갖고 있는 나우로보틱스가 오늘은 공장 자동화의 일환으로 파렛타이징을 어떻게 하면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제조 현장의 기본! 파렛타이징, 산업용 로봇으로 해결

오늘 보시는 현장은 일반 제조현장 가운데 한 곳인데요, 산업용 로봇을 현장에 투입한 후 파렛타이징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진행할때 가장 중요한 것이 물론 안전이죠! 로봇을 투입하고 난 후 저희 나우로보틱스 엔지니어와 함께 시운전을 진행하면서 이상 유무를 확인합니다!

파렛타이징
파렛타이징
파렛타이징

여기 제조현장에 산업용 로봇을 도입할때 분당 7.5분씩 보드를 처리할 수 있도록 로봇 시스템에 적용을 해뒀습니다.

파렛타이징

산업용 로봇으로 팔렛타이징 작업을 할 경우 작업속도나 인력 투입에 대한 부담이 줄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 작업자가 원하는 속도와 상태에 맞춰 편하게 작업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곳 공장에는 저희가 필요시 현장 작업자가 로봇을 일시정지 한 후 적재된 제품을 뺄 수 있도록 설계해 드렸습니다~

파렛타이징
파렛타이징

로봇이 물건을 나르고(Loading), 내리는데(Unloading) 가장 중요한 부분이 지그(EOZT)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건이 직접 닿고 로봇이 정확하게 물건을 인식하고 짚고 내리는 동작이 가능해야만 원활하게 파렛타이징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제품의 두꼐와 크기를 고려해서 지그를 설치해 공장 자동화가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저희 산업용 로봇이 물건 하나를 파렛타이징 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8초입니다! 산업용 로봇 도입으로 제조 현장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파렛타이징을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해결 했습니다!

 

파렛타이징
파렛타이징

적재 과정에서도 산업용 로봇은 필수!

파렛타이징 뿐만 아니라 적재 과정에서도 산업용 로봇은 비중있는 역할을 해내고 있습니다. 특히 물티슈나 화장품 용기, 식품을 담는 용기나 캡 등을 많이 생산하는 제조현장에서는 산업용 로봇으로 팔렛타이징과 마찬가지로 적재 작업에 로봇을 이용해 진행을 하는데요~

 

 

여기 보여드리는 제조현장도 화장품 용기를 전문으로 만들어내는 곳입니다. 로봇을 도입하기 이전에는 완성된 제품 용기를 일일이 수작업으로 박스에 패키징 하는 형태로 진행했는데 저희 나우로보틱스의 산업용 로봇 시스템을 도입하고 난 후 공장 자동화에 성공했습니다!

 

 

소비재 제조 기업의 경우 소비재 특성상 물건을 대량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고 한 박스나 트레이 안에 물건이 최소 수십개에서 많게는 수백개도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수작업으로 진행하는 것 보다는 산업용 로봇을 통해 정확한 수량을 세팅하고 적재 작업을 하는 것이 작업의 오차를 줄이고 정확하게 적재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파렛타이징
파렛타이징

산업용 로봇을 적재 공정과정에 도입하면 무엇보다 작업하는 과정에서 실수를 줄이고 오차없이 깔끔하게 적재 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보시다시피 로봇 지그가 한번 용기를 옮길 때마다 개수가 정확하게 세팅돼 일정 개수만큼 박스로 이동해 차곡차곡 박스에 넣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옮기는 과정에서 실수없이 편하고 깔끔하게 박스 포장이 마무리 됩니다!

 

팔렛타이징
팔렛타이징
팔렛타이징

공장 자동화의 핵심은 산업용 로봇입니다. 산업용 로봇 시스템을 도입해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제조 현장의 작업 속도와 생산능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파렛타이징과 적재 작업과 같은 가장 기초적인 작업에 산업용 로봇과 함께 해보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