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팔렛타이징 코마우 다관절로봇으로 쉽게!

2022-04-11

팔렛타이징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여러분! 혹시 팔렛타이징을 사람이 할 수 있을까요? 당연히 매우 힘들겠죠? 무게와 부피가 상당한 물건을 사람들이 손수 직접 옮긴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이럴때 필요한 것이 바로 로봇입니다! 특히 다관절 로봇은 움직일 수 있는 각도와 회전반경이 다양하고 넓다보니 이런 팔렛타이징 작업을 할때 넓은 반경을 따라서 작업자가 원하는 위치로 부품을 이동하고 적재하는 과정이 매우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마우 다관절 로봇이 팔렛타이징 작업 공정에서 어떻게 쓰이는지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현장은 대량생산을 진행하고 있는 제조 현장입니다. 이 곳에는 코마우 다관절로봇이 기계를 통해 생산된 제품을 파렛트에다가 일정량만큼 픽업한 후 이동시켜 팔렛타이징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팔렛타이징을 할 때 중요한 것은 로봇의 지그가 픽업을 해야 하는 부품의 사이즈와 적합해야합니다! 만약 지그 사이즈가 물건 크기와 맞지 않다면 당연히 이송중에 누락이 되거나 물건이 빠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겠죠! 정확하게 픽업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작업이 팔렛타이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사진과 영상을 보시면 코마우 다관절로봇이 박스 제품과 커다라면서 얇은 종이 재질의 제품을 정확하게 집어 이동시키는 전체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팔렛타이징
팔렛타이징
팔렛타이징
팔렛타이징
팔렛타이징

또다른 작업 현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은 아까와는 제품이 다른데요. 농업용품 등을 생산해 내는 공장입니다. 농업용품을 생산할 경우 보통 포대에다가 제품을 담죠? 적으면 10키로, 많으면 2~30키로 이상이 될 정도로 무게가 상당히 나가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무거운 제품을 옮기기 위해서는 로봇을 통해 팔렛타이징 작업을 한다면 한결 더 수월하고 편하게 할 수가 있습니다!

 

 

보시면 코마우 다관절로봇이 하나씩 포대를 지정된 장소에 적재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적재된 장소에는 파렛트가 설치돼 있어서 파렛트 위에 옮겨야 하는 제품을 차곡차곡 옮기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봇이 일정량 만큼 파렛트에다가 제품을 올려놓게 되면 랩핑을 씌우는 작업이 진행되는데요. 이 공장은 이 작업 또한 자동화로 도입하여 진행했습니다. 이후에는 설치돼 있는 컨베이어를 따라 이동해 최종 작업자에게 전달돼 별도의 차량 등을 이용하여 옮겨지게 됩니다!

팔렛타이징
자동화 로봇
팔렛타이징

이렇게 해서 오늘은 코마우 다관절 로봇을 이용해 팔렛타이징 작업을 진행하는 모습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무게와 부피가 있는 제품들은 보통 일정량을 파렛트에 옮겨 실은 후 최종적으로 함께 다른 장소로 이동하거나 출하하는 과정으로 이어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다관절 로봇으로 자동화를 진행하여 한다면 팔렛타이징 작업을 어렵지 않고 빠르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코마우 다관절 로봇이나 팔렛타이징에 대해 궁금한점 있으시다면 나우로보틱스에 언제든지 문을 두들겨 주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