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협동로봇으로 사출성형 후공정 자동화

2022-03-07

후공정
후공정

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사출성형의 후공정 중 사상작업은 정말 뺄래야 뺄수 없는 과정입니다! 사출기에서 플라스틱 제품을 금형 틀을 이용해서 만들고 난 후 취출을 하고 나면 원래의 형상에는 없던 필요없는 부분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이 부분을 잘라내 주는 작업이 바로 사상작업입니다. 이미 저희 나우로보틱스가 지난달에도 한 번 소개해 드린 바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작업도 사출성형 후공정 작업인 사상작업과 관련된 것입니다! 협동로봇을 이용해서 사출성형 사상작업을 아주 간편하고 손쉽게 자동화 하는데 성공했는데요!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협동로봇으로 사상 작업 자동화해 작업 환경 개선!

일반적으로 사상작업은 사출성형 작업을 하고 나면 꼭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협동로봇과 같이 자동화 기계가 투입되기 이전에는 모두 수작업으로 종일 작업을 해야만 했던 작업입니다. 하지만 협동로봇을 이용해 이 작업을 자동화 시스템으로 구축한다면 그런 불편함 없이 편하고 간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그럼 살펴보겠습니다! 사상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협동로봇 근처로 사상작업을 하기 위한 물건이 와야 할텐데요, 이 작업은 사출기와 연동돼 있는 직교로봇의 몫입니다. 사출기에서 사출성형 공정이 끝나면 직교로봇이 사출품을 픽업해서 사출기 밖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제 협동로봇이 사출성형 후공정 작업인 사상작업을 진행할 차례인데요, 진행하기 전에 미리 로봇에 게이트 커팅을 진행할 방법이나 커팅 횟수 등을 세팅해 놓으면 작업자가 원하는 대로 협동로봇이 사출성형 후공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내가 원하는 대로 협동로봇이 그대로 커팅 작업을 진행하는 모습입니다~ 사출품 중에 필요없는 게이트 부분만 정확하게 딱 잘라내는 모습이 신기하죠?

후공정
후공정
후공정
후공정
후공정
후공정

협동로봇이 사출성형 후공정인 사상작업을 마치고 나면 직교로봇이 컨베이어로 전달해 작업자에게 전달을 완료하게 됩니다! 작업자는 컨베이어를 통해 최종적으로 완성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 것이죠!

후공정

사상작업을 한 모습을 살펴볼까요? 불필요한 부분이 확실히 없어졌고 커팅 처리된 부분도 거칠지 않고 매끄럽게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후공정

조금 더 원거리에서 협동로봇이 사출성형 후공정 작업을 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사출기에서 완성된 사출품을 직교로봇이 꺼내옵니다!

후공정

직교로봇이 사상작업을 위해 대기하고 있는 협동로봇 근처로 사출품을 가져가고, 협동로봇은 도착하는대로 바로 사출성형 후공정 작업을 진행합니다!

후공정
후공정

사상작업이 모두 끝나면 직교로봇이 완성된 제품을 컨베이어로 이송하면서 모든 작업이 끝나게 되고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같은 사출성형 후공정 작업을 반복하게 됩니다!

후공정
후공정

간단한 작업이지만 자동화 이전에는 수작업으로 일일히 진행을 하다보니 시간도 많이 소요되고 인력 운영이나 여러 면에서 아쉬움이 많았던 사출성형 후공정인데요, 이제는 협동로봇을 이용해 한결 더 편하게 작업하고 시간과 비용적인 면에서 크게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협동로봇을 이용해서 사출성형 후공정 작업인 사상작업을 진행한 모습을 살펴보았습니다! 협동로봇을 이용해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서 생산 작업속도는 물론 능률까지 개선할 수 있습니다! 협동로봇을 이용해서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생산 라인을 구축하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