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협동로봇 통한 자동차 부품 조립부터 비전검사 과정

2022-02-11

협동로봇 통한 자동차 부품 조립부터 비전검사 과정

오늘도 나우지기가 협동로봇 시스템과 관련한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오늘의 적용사례는 협동로봇 통한 자동차 부품 조립부터 비전검사 과정입니다!

협동로봇은 이미 앞서 콘텐츠를 통해 소개해드린 대로 이제 제조업, 서비스업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인간의 노동을 대신하고 인간과 함께 생산성과 작업 능률을 높이는 존재로 함께해 오고 있어요! 지난번 화장품 용기 캡 포장을 하는 모습을 보시니 신기하지 않으신가요~?? 굉장히 편리하면서도 신속하게 화장품 용기를 만들어 내서 작업 생산성을 높여주는데 아주 좋은 역할을 해냈죠! 화장품 용기에 이어서 오늘은 자동차 부품 내장재 사례인데요~ 자동차 부품 조립 시에 저희 나우로보틱스의 협동로봇 시스템이 화장품 용기에 이어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그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작업 능률을 올려주는 최적의 아이템, 협동로봇

협동로봇 통한 자동차 부품 조립부터 비전검사 과정

협동로봇은 인간과 기업의 작업 생산능률을 효율적으로 올려주는데 최적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제는 정말 다양한 제조현장에서 협동로봇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모습을 쉽게 볼 수가 있답니다!

 

 

나우로보틱스의 협동로봇 시스템은 로봇을 사용할 작업환경 규모, 작업을 진행할 양과 사이즈 등에 따라 로봇 본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자동차 부품 조립 사례는 나우로보틱스 협동로봇 시스템 중 HCR 시리즈 로봇을 적용한 것입니다! 나우로보틱스 협동로봇 시스템은 작업 노동자들을 빠르게 대체할 수 있도록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제조업 뿐만 아니라 서비스업을 비롯해 다양한 산업에서 적용되고 있습니다! 국내 협동로봇 가운데 가장 다양한 레퍼런스 사례를 보유하고 있어 생산 효율성을 입증 받았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저희 나우로보틱스의 협동로봇 사례는 자동차 내장재 턴테이블을 만드는 과정에서 저희 로봇 제품이 어떻게 쓰이는지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자동차 부품 제조도 로봇이 많이 쓰이는 곳 가운데 하나랍니다! 그럼 같이 보실까요?

 

자동차 내장재도 협동로봇을 통해 생산 가능

이 곳은 자동차 부품 조립을 하는 한 기업 현장입니다! 자동차 부품 조립 과정은 부품 크기도 굉장히 다양한데다가 다양한 부품들이 들어가는만큼 무엇보다 세밀하면서도 꼼꼼하고 실수가 없도록 작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아무리 사람이 꼼꼼하다고 하더라도 꼭 실수나 불량품이 나오기 마련이죠. 그래서 자동차 부품 조립 과정처럼 세밀한 작업이 필요하신 현장에서는 협동로봇과 함께 일하시면 생산효율도 높이고 불량률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협동로봇은 자동차 부품 조립 뿐만 아니라 비전검사까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생산 현장에서든지 가장 중요한 것이 생산 과정을 마치고난 후 제품에 불량이 없는지 다시 한번 체크하는 작업이 필요하잖아요? 협동로봇으로 조립부터 생산, 그리고 마지막 비전검사까지 편리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로봇을 통해 자동차 부품 조립에 필요한 베이스를 먼저 기계를 통해 열심히 가져오고 있습니다~ 오늘 작업할 자동차 부품들의 모습이 보이죠? 저렇게 작기 때문에 사람 손으로는 쉽게 다루기가 어려울 수 있어요! 그래서 세밀한 부분까지 잘 다룰 수 있는 협동로봇이 필요하답니다!


협동로봇 통한 자동차 부품 조립부터 비전검사 공정
협동로봇 통한 자동차 부품 조립부터 비전검사 공정

이제 가져온 베이스를 조립해야 하는 곳에 정확하게 자동차 부품을 안착 시켜주는 작업을 하는데요! 세밀함을 많이 요구한답니다~ 일반 작업 노동자가 한다면 당연히 시간도 오래걸리고 작업능률에 대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협동로봇은 정확한 위치, 양 등을 바로 잡습니다! 자동차 부품 위치 보정을 해주는 모습이 정말 꼼꼼하게 봐주고 있죠??

협동로봇 통한 자동차 부품 비전검사 공정
협동로봇 통한 자동차 부품 비전검사 공정

자동차 부품 위치를 보정해주고 나면 협동로봇이 보정된 자리에다가 자석 부품을 공급해줍니다! 정확한 위치에 세밀함을 요구하는 작업도 협동로봇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게 해낼 수 있어요~!

협동로봇 통한 자동차 부품 조립 비전검사 공정
협동로봇 통한 자동차 부품 조립 비전검사 공정

부품을 조립했다면 최종 마무리 과정도 필요하겠죠~? 최종 조립 과정과 더불어 제품에 이상이 없는지 제품 검수 과정이 필요한데요! 이 두 단계에서도 협동로봇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나우로보틱스 협동로봇 시스템은 작업공간의 유무나 기존 작업 노동자들이 하기 어려웠던 조립 과정들을 간편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거든요~ 특히 부품이 작을수록 사람이 컨트롤 하기가 어렵다보니 세심한 작업이 더욱 많이 요구되는데요, 자동차 부품은 특히 더욱 작다보니 협동로봇 시스템이 그래서 필요하답니다! 조립이 끝나고 나면 당연히 마무리 작업을 통해 자동차 부품에 이상이 없도록 꼼꼼하게 처리를 해줘야 할텐데요~ 협동로봇 시스템을 통해 다시 한번 검수를 거쳐 불량여부를 체크해줍니다!

협동로봇 통한 자동차 부품 조립 비전검사 공정
협동로봇 통한 자동차 부품 조립 비전검사 공정

최종적으로 자동차 부품 조립 공정이 끝나면 협동로봇이 완성품을 픽업해 갑니다~ 조립부터 마무리 픽업까지 나우로보틱스의 협동로봇이 완벽하게 해냅니다!! 뭔가 귀여워 보이지 않나요?ㅋㅋㅋ

협동로봇 통한 자동차 부품 조립 비전검사 공정
협동로봇 통한 자동차 부품 조립 비전검사 공정

협동로봇 시스템이 픽업한 조립된 자동차 부품은 비전검사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비전 검사 과정은 제품이 제대로 생산이 됐는지 여부를 체크하고 불량 여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산과정에서 착오를 줄이기 위해서는 이 과정을 꼭 거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협동로봇 통한 자동차 부품 조립 비전검사 공정

이렇게 해서 자동차 부품 조립부터 비전검사 과정까지 나우로보틱스 협동로봇을 통해 정확하고 빠르게 생산되는 모습을 살펴보셨습니다! 협동로봇을 통해 작업효율을 더욱 빠르고 안정감 있게 높일 수 있습니다! 영상을 통해 오늘 소개해 드렸던 자동차 부품 조립 과정에서 나우로보틱스의 협동로봇 시스템이 어떻게 솔루션을 제공하는지 다시 한번 살펴보실 수 있어요~

자동차 부품을 비롯해 부품이 작은 곳은 사람의 손길이 닿기 어려워 기존 작업 노동자만으로는 원활하게 부품을 조립해 제품을 생산해 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나우로보틱스 협동로봇 시스템은 다양한 분야, 다양한 현장에서 국내 최다 협동로봇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똑똑한 협동로봇 시스템으로 어려웠던 작업현장도 개선하고 생산 효율을 높여보시기 바랄게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