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우로보틱스 블로그 지기, 나우지기 입니다! 기업입장에서 생산자동화를 통해 인건비, 인력을 절약하면서 동시에 다양한 사람들의 수요를 다양하고 더욱 빠르게 충족할 수 있으면서 생산효율은 더 높아지게 하는 다양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생산자동화를 오늘은 소비재에서 적용된 사례를 보여드릴까 하는데요, 크레용 제품을 생산자동화 하는 과정을 보여 드려볼까 합니다! 소비재에서는 로봇을 이용해 어떻게 생산자동화가 이뤄지는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시죠!
저희가 소비재에서 생산자동화를 적용한 사례를 소개를 몇 번 해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바로 화장품 생산 자동화시스템을 구축했던 사례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눌러보시면 화장품 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한 사례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생산자동화 사례는 유치원생, 초등학생들이 많이 쓰는 학용품의 일종인 크레용인데요, 이 크레용도 사출성형을 통해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오늘 장면 하나하나 따라오시면 사출성형을 통해 생산되는 크레용의 모습도 함께 보실 수가 있습니다!
생산자동화의 시작은 크레용을 사출성형 과정을 통해 만들고 난 후 취출하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사출기에서 크레용을 사출성형 과정을 통해 생산하고 나면 지그가 사출이 끝난 크레용을 빼오게 됩니다! 러너와 스프루 등이 분리되면서 금형에 달려있는 크레용이 다음 단계를 진행하기 위해 하나사출기 밖을 벗어나 이동합니다!
제품 생산단계를 끝내기 전에 당연히 꼼꼼하게 제품에 문제가 없는지도 살펴봐야겠죠? 현재 보시는 부분이 바로 크레용 제품에 불량여부를 테스트 하는 비전 검사 단계 입니다.
비전검사를 거치고 나서 크레용 제품에 문제가 없다면 이제 포장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지그가 정해진 수량을 일정하게 픽업하여 지정된 박스에 차곡차곡 포장하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해서 크레용 제품을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여 생산자동화를 하는 과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생산자동화를 통해 많은 양의 크레용을 한번에 쉽고 빠르게 생산해 내고 비전검사와 적재 단계까지 논스톱으로 끌낼 수 있었습니다! 생산자동화를 통해 모든 단계를 쉽고 빠르게 올인원을 해낼 수 있어 더욱 빠르고 쾌적한 생산환경 구축이 가능합니다! 나우로보틱스와 함께 구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