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스카라 로봇의 검사 자동화 시스템 적용

2022-09-08

검사 자동화 시스템

제조 현장에서 가장 빠르고 쉽게 도입할 수 있는 로봇을 꼽자면 스카라 로봇이 아닐까 싶습니다! 스카라 로봇은 가반하중과 팔길이에 따라 사이즈가 나뉘는데 작은 것은 가반하중 2~3kg 가량의 모델의 경우 사이즈가 굉장히 작아 작은 부품 등을 좁은 공간에서 빠르게 이송하거나 조립하는 공정에 적용하면 자동화를 하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나우로보틱스가 뉴카 스카라 로봇을 이용하여 검사 자동화 시스템을 완성한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카라 로봇의 다양한 적용 모습이 검사 자동화 시스템에서는 어떻게 구현이 될지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오늘 소개하는 곳은 제품을 생산하고 난 후 품질 체크와 불량품 여부를 판별하기 위해 검사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곳입니다! 검사 자동화 시스템에서는 기본적으로 제품의 상태를 빠르게 체크함과 동시에 이상이 없는지를 빠르게 판별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스카라 로봇은 검사 공정 속도에 맞춰서 원하는 위치에다가 제품을 신속하게 이송하는 용도로 적용됐습니다! 아래 사진은 검사 진행 과정에 맞춰 제품을 이송시키고 있는 뉴카의 모습입니다.

 

 

검사 자동화 시스템
검사 자동화 시스템
검사 자동화 시스템
검사 자동화 시스템
검사 자동화 시스템

검사 장비 안쪽에는 별도의 불량품을 배출 수 있도록 배출구를 마련해 두었으며. 검사 과정에서 조명을 어둡게 해야하는 경우가 필요하여 암실로 구성하였습니다. 스카라 로봇이 제품을 이동시키면 장비를 따라서 제품이 암실 안으로 이동하여 검사 과정에 들어가게 되는 형태입니다!

검사 자동화 시스템
검사 자동화 시스템

조금 더 가까이에서 스카라 로봇이 검사 과정을 위해 픽업하는 모습을 담아봤습니다. 작은 부품이 나오는 속도에 맞춰 지그가 정확하게 픽업하여 이송을 시키는 모습입니다! 제품의 크기, 검사 속도 등 고려해야 하는 다양한 변수와 상황에 맞춰 우리 공장에 필요로 하는 최적의 자동화 시스템과 스카라 로봇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검사 자동화 시스템
검사 자동화 시스템
검사 자동화 시스템

이렇게 해서 스카라 로봇이 제품 검사 자동화 시스템에 적용된 모습을 함께 살펴봤습니다! 품질을 위해 제품 검사는 가장 중요한 단계이자 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검사 속도와 공정에 맞춰 스카라 로봇을 이용해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품을 이송하여 완성할 수 있습니다! 제조 현장에 가장 간편하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스카라 로봇을 검사 자동화 시스템에 적용하여 더욱 똑똑한 시스템과 공정을 구현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