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2023 koplas 제27회 국제 플라스틱•고무산업전시회 참가 일기

2023-08-14

코로나가 끝이나면서 많은 행사가 2023년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행사 중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기업들이 관심 있는 행사는 역시 전시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전시회는 관련 기업들이 참가하여 기술과 소식을 전하는 가장 좋은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2023년에 맞춰서 진행된 전시회인 Koplas에 많은 관심이 모여졌었습니다.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할 수 없었던 2년 동안 많은 기업들과 관련 관람객들이 이 전시회를 기다렸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27회를 맞이하여 3년만에 진행된 2023 Koplas 제27회 국제 플라스틱• 고무산업전전시회를 보여드리고, 참가한 저희의 모습도 보여드리겠습니다.

2023 Koplas

Koplas는 27회나 개최된 권위 있는 전시회입니다. 플라스틱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동시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의 플라스틱 관련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기술발전과 영역의 경계를 가장 먼저 눈으로 볼 수 있는 전시회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의 원재료부터 금형, 가공기계, 관련부대장치, 자동화솔루션, 인쇄, 포장, 반제품, 완제품까지 전시회 내에서 만날 수 있고, 산업의 장으로 들어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줍니다.

기간: 2023년 3월 14일(화) ~ 18일(토) 5일간 진행

개장시간: 10:00am ~ 17:00 pm(단, 폐장일인 토요일은 16:00까지 운영)

장소: KINTEX 제1전시장 4,5홀(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60)

입장료: 일반인 10,000원(단, 초청장 지참자와 사전등록자는 무료입장 가능)

규모: 21,384 sqm

Koplas 장소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었기에 수도권이나 서울에 계신분들은 관람하기 좋았습니다. 대부분 1시간 내외로 다녀올 수 있는 거리입니다. 주차장도 가능한 수용 넓이 넓은편이라 5일 동안 주차 공간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저희는 참가 업체이기 때문에 하역장에도 저희 차량을 주차할 수 있어서 더욱 편하게 느껴졌습니다. 입장료는 저렴한 편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관람객의 대부분은 초청을 받았기에 부담을 느끼신분들은 많이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전시회를 준비하는 모습입니다. 다양한 업체가 참여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세계적으로 규모가 큰 업체인 기업들과 국내 1위 기업들도 많이 참가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규모가 크다보니 준비한것도 많아서 참가 전까지 열심히 준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였습니다. 아무래도 오랜만에 진행된 전시회라서 그런지 준비하는것도 이전보다 규모가 있는것 같습니다.

전시장 도면은 사각형 형태인데, 일직선으로 관람하기에 2~3시간 정도 걸리는것 같습니다. 관심 있는 기업에서 상담이나 설명을 듣는다면 관람 시간은 더 늘어납니다. 이제 저희 전시회 부스도 보여드리겠습니다.

저희 나우로보틱스 부스의 모습입니다. 감사하게도 많은분들이 찾아와주셔서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나우로보틱스 부스 위치: P775

2023 Koplas 국제 플라스틱•고무산업전시회 총 관람객: 50,394 명

전체 총 관람객이 5만명이 넘었습니다. 5일의 기간동안 많은 사람들이 왔다고 생각했지만, 관람객 수를 보니 더욱 놀랍게 느껴집니다.

일정이나 여러 상황 때문에 미쳐 관람하지 못 했을분들을 위해 저희 부스에서 만날 수 있었던 전시품들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NURO 시리즈는 플라스틱 사출 공정에 도입되는 취출로봇입니다. 3개의 축을 가지고 금형에서 사출된 인서트 사출품을 완벽하게 취출합니다.

자체 개발한 전용 소프트웨어와 티칭팬던트가 조작이 쉽다는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실제 엔지니어가 아닌 현장 근로자도 간단한 교육을 통해 바로 NURO 시리즈를 다룰 수 있습니다.

NURO X 시리즈는 산업용 다관절 로봇입니다. 여러 관절을 통해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자동화 공정을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간편한 작동시스템, 콤팩트한 구조, 높은 정밀도와 속도로 현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2023 Koplas에서 관람객들에게 무수한 촬영이 이뤄지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참가한 업체로서 기분 좋은 순간이라 기억과 여운이 많이 남는 NURO X 시리즈라고 생각합니다.

나우로보틱스에서 가장 좋은 로봇인 NUCA 시리즈입니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비좁은 공간에서 활용할때에 가장 빛을 냅니다. 빠른 속도와 정밀도로 다양한 공정에서 활약하고 있는데, 현장에서 시연하는 모습에서 그 이유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2023년 상반기에 출시 예정인 NUGO 시리즈입니다. AMR인 NUGO는 자율주행 물류로봇입니다. Ai 기반으로 스스로 공간을 탐색하고, 상황에 맞는 행동을 수행합니다. 스마트 물류 창고를 운영하고 싶다면, 출시 예정인 NUGO 시리즈를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P775 부스에서 가장 많은 이목을 끌었던건 NUGO 시리즈였습니다. 아직 공식 출시가 되지 않았음에도 여러 기업과 관람객분들이 사진과 영상 촬영을 하시고, 상담을 요청해주시기도 했었습니다. 특히 대기업 인사들이 오셔서 주요 깊게 관람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였는데, 올해부터 스마트 물류 창고의 시작을 대기업들도 준비하는것 같습니다.

전시회에 나올때 타업체들이 그랬듯이 저희도 하이라이트를 준비했습니다. NURO 시리즈와 NURO X 시리즈가 서로 협동하여 저희 로고박스를 주고 받는 퍼포먼스입니다. 이 퍼포먼스는 전시회 기간인 5일 동안 끊임없이 진행했습니다.

이 퍼포먼스를 준비하기 위해 한달이라는 시간 동안 여러 아이디어를 거쳐서 시연까지 이뤄질 수 있었습니다. 높은 속도와 정밀성이 필요한 퍼포먼스라서 나우로보틱스의 기술력을 전시회에서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전시 기간내내 퍼포먼스가 실행되었지만, 보는것만으로 즐거운 기분이 듭니다.

국제 플라스틱 • 고무산업전시회를 못 오신분들은 위에 영상을 즐겨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5일간 진행된 Koplas를 직접 참가하게 되면서 다양한 기업과 관련 종사자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짧다면 짧은시간이였지만 나우로보틱스의 좋은 소식과 기술력을 동시에 보여드릴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였습니다. 앞으로 국내외 전시회를 참가할 계획이기에 더욱 많은 기대를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세계적인 전시회로 발돋음할 2023 Kopals 국제 플라스틱 • 고무산업전시회를 일산에서 성공적으로 끝냈습니다. 미쳐 관람하지 못한 분들이라면 오늘 포스팅을 살펴보며 다음 전시회를 기대하고 기다리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cartesian-take-out-robots-nuro/
/en/multi-axes-robots-nuro-x/
/en/scara-robot-nuca/